Starnews

마사회 청렴 대표기관 도약 목표

발행:
채준 기자
/사진제공=한국마사회
/사진제공=한국마사회


‘올해도 청렴하고 공정하게 나아가겠습니다’


한국마사회가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달성과 반부패 청렴 대표기관으로의 도약을 목표하고 있다. 또 2020년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계획을 수립,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한국마사회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청렴하고 공정한 한국마사회’라는 비전을 내걸고 부패요인 제거, 청렴 생태계 조성 등 4대 추진전략과 이를 위한 8개 추진과제 및 20개의 세부과제를 선정하여 청렴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먼저 계약 단계별 모니터링을 강화한다. 공사·용역 등 계약 진행 단계별로 ‘청렴 알림문자’를 전송하고 계약 완료 이후에는 청렴콜을 실시해 계약 일련의 과정에서 청렴성 제고에 나선다.


한국마사회는 사내 청렴문화 전파에도 만전을 기한다. ‘마사회 청렴지도’를 제작해 청렴도 수준을 사내에서 체감하고 경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부서별 ‘KRA 클린리더’를 구성해 청렴 메시지 전파에도 함께 활약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상임감사위원은 ‘19년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달성의 쾌거를 올해도 재현하고자 한다’면서 올해부터 반부패 청렴업무가 감사실로 이관이 되어 전사 리스크 관리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며, 20개의 세부과제를 충실히 이행해 반부패 청렴 대표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천우희 '깜찍 볼하트'
소란, 3인 체제의 마지막 앨범 'DREAM' 발매
트롯 대세 3인방의 길찾기 '길치라도 괜찮아'
W 자선행사에 참석한 스타들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어머니의 유방암은 이용당했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김혜성 NLCS 합류!' 2025 MLB 포스트시즌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