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말 인공 번식 기술 교육 참가자 모집

발행:
채준 기자
/사진제공=한국마사회
/사진제공=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가 인공수정을 통한 전국적 승용마 생산체계 구축을 위해 수의사를 대상으로 ‘승용마 번식 기술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교육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을 막기 위해 회차 당 3명 내외의 소규모 인원으로 2회차로 나누어 진행된다. 교육 희망자는 8월 30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경마’는 자연교배로 생산된 서러브렛(thoroughbred)품종만 공식적으로 경주마로서 등록 및 활동이 가능하다. 반면 ‘승마’에서는 품종과 교배방식에 제한을 크게 두지 않는다. 또한 최근 승마에 대한 대중적 관심과 참여가 높아짐에 따라 다양한 혈통의 승용마에 대한 수요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마사회는 국내산 승용마의 품질 향상 및 가격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3년부터 인공수정을 통한 승용마 생산 및 교배지원으로 민간 농가를 지원해왔다. 또한 올해는 승용마의 혈통 개량을 위해 해외에서 활동 중인 유명 승용 씨수말의 동결정액을 수입하여 인공수정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동결정액 인공수정 기술 및 자원을 민간에 지원하여 국내산 승용마의 품질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발돋움 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국마사회는 민간 생산 현장에서 승용마 인공수정 사업 확산에 앞장설 인력을 양성하고 핵심기술을 전파하기 위한 ‘2020년 승용마 번식 기술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말 산과 초음파 진단 및 인공수정’에 대해 집중적으로 교육하며, 수의사 면허증을 소지한 민간 수의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라북도 장수군에 위치한 한국마사회 장수목장 내 동물병원에서 이뤄지며 교육 참여자는 교육비 및 숙식을 제공받는다.


모든 교육과정은 동물 복지 가이드라인과 수의사법을 준수하며 진행된다. 교육은 1회차 9월 18일, 2회차 9월 25일에 진행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만 불참했다..김준호♥김지민 결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