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손흥민, 금주의 AFC 국제 선수 후보… 현재 팬 투표 5위

발행:
스포탈코리아 제공
사진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아시아축구연맹(AFC)이 선정하는 금주의 국제 선수 후보에 올랐다.


AFC는 4일 홈페이지를 통해 아시아 이외 지역에서 활약 중인 남녀 선수들을 대상으로 금주의 선수를 선정하고 있다. 팬 투표로 진행되는 가운데 손흥민은 금주의 선수 10명의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AFC는 “손흥민은 4-0으로 승리한 번리전에서 90분을 뛰고 2도움 했다. 7번의 슈팅을 도왔고 93%의 패스 정확도를 기록했다”고 기록을 소개한 뒤 “가레스 베일의 2골을 만들고 토트넘의 슈팅 7번에 기여 했다”고 전했다.


손흥민은 엔도 와타루(일본, 슈투트가르트), 하세가와 유이(일본, AC 밀란), 무사 알 타마리(요르단, OH 루벤), 알라흐야르 사이야드마네쉬(이란, 조르야 루한스크), 쿠마가이 사키(일본, 올랭피크 리옹), 메어리 파울러(호주, 몽펠리에), 알리 골리자데흐(이란, RSC 샤를루아), 레빈 술라카(이라크, 레브스키 소피아), 제임스 제고(호주, 아리스 테살로니키)과 금주의 선수 경쟁을 하고 있다.


팬 투표로 진행되다 보니 손흥민의 득표는 낮다. 4일까지 손흥민은 약 3%의 득표로 전체 5위에 그쳤다. 중간 1위는 30% 이상 득표한 사이야드마네쉬였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300만 앞둔 '귀멸의 칼날 : 무한성편' 日 성우 내한
진선규 '시크한 매력'
'13회 부코페 개막합니다'
'살인자 리포트,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0주년 AAA 2025' 최정상 아티스트 한자리에!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악재' 황인범 부상, 9월 A매치 불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