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한국프로축구연맹, 2021 3차 K리그 아카데미 마케팅 과정 개최

발행:
스포탈코리아 제공
사진

[스포탈코리아]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8월 31일(화), 9월 1일(수) 이틀간 2021년도 제3차 'K리그 아카데미-마케팅 과정'을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밀레니얼-Z세대 트렌드 키워드, 해외 구단 및 프로야구단 마케팅 사례를 통한 K리그 구단 마케팅 방안 수립’을 주요 주제로 K리그 22개 구단 마케팅 담당자 68명이 참석했다.


먼저 첫 번째 강의는 대학내일 20대연구소 책임연구원 이재흔 파트장이 ‘2021 밀레니얼-Z세대 트렌드 키워드’를 주제로, ▲인플루언서블 세대의 가치관 및 라이프스타일 ‘일상력 챌린저’, ▲ ‘컨셉친’으로 보는 관계 및 콘텐츠, ▲세컨슈머 소비, ▲선한 오지랖 사회참여 등을 소개했다.


두 번째 강의는 이노소셜랩 이사이자 한양대 겸임교수를 맡은 유승권 센터장이 강사로 나섰다. 유승권 센터장은 ‘지역과 함께하는 프로축구 구단의 상생 전략’을 주제로, ▲스포츠 구단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 ▲해외 스포츠 구단의 지역 상생 프로그램 사례, ▲K리그 구단의 지역 상생 전략 제안 등에 대해 안내했다.


이튿날인 1일(수)에는 프로야구 KT 위즈 한우제 과장이 강사로 나서 ‘프로야구 KT 위즈의 마케팅 시스템 구축과 운영’을 주제로 ▲KT 위즈의 마케팅 시스템 및 프로세스 구축, ▲멤버십 CRM 캠페인 기획 및 적용 사례, ▲통합마케팅 운영 시스템 등을 다뤘다.


교육 종료 후에는 연맹과 구단 마케팅 담당자가 참여하는 간담회를 열어 리그 현황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맹은 지난 2013년부터 K리그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직급별, 분야별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K리그 아카데미’ 사업을 지속 시행해오고 있다. 마케팅, PR, HR 등 총 13개의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온라인 교육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300만 앞둔 '귀멸의 칼날 : 무한성편' 日 성우 내한
진선규 '시크한 매력'
'13회 부코페 개막합니다'
'살인자 리포트,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0주년 AAA 2025' 최정상 아티스트 한자리에!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악재' 황인범 부상, 9월 A매치 불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