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프로축구연맹, 프로젝트 위드와 공동 사업 추진… ‘K리그 팬 위해’

발행:
스포탈코리아 제공
사진

[스포탈코리아] 김희웅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스포츠 블록체인 기업 프로젝트 위드(ProjectWITH)와 함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K리그 팬 참여 활동을 선보인다.


프로젝트 위드는 자체 기술력을 활용한 스포츠 활동 인증 서비스인 WEDID(위디드), 스포츠경력관리 플랫폼 및 NFT 등 다양한 유관 서비스를 운영 중인 회사다.


연맹과 프로젝트 위드는 지난달 업무협약을 맺고 K리그 팬을 위한 포괄적 공동사업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단순히 구매와 소유에 그치는 NFT가 아닌 NFT를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시 K리그의 팬 활동으로 이어지는 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다.


연맹은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팬 참여(Fan Engagement)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팬 활동 인증 서비스 구축, ▲K리그 디지털/실물 NFT 발행, ▲판타지 K리그 게임 제공 등 여러 K리그 팬 활동 인증 & 리워드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K리그 팬들은 자신의 팬 활동을 DID기술(탈중앙화 신원증명, Decentralized Identifier)을 통해 편리하게 인증하고 보관할 수 있게 된다. 인증된 활동 수준에 따라 K리그 선수의 NFT 카드 등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획득한 선수 카드를 통해 판타지 K리그 등 다양한 게임에 참여할 수 있으며, K리그의 파트너사의 연계 혜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그밖에 연맹은 프로젝트 위드와 함께 올해 상반기에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에서 ‘K리그 메타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300만 앞둔 '귀멸의 칼날 : 무한성편' 日 성우 내한
진선규 '시크한 매력'
'13회 부코페 개막합니다'
'살인자 리포트,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0주년 AAA 2025' 최정상 아티스트 한자리에!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악재' 황인범 부상, 9월 A매치 불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