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인재 양성 전문 교육

발행:
채준 기자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이 미래의 스포츠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2022년 체육인재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공단의 체육인재 교육과정은 체육인재 육성, 국제 스포츠인재 양성, 국제심판 양성, 학교운동부지도자 직무교육 이며 2021년 약 7,50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6월부터 시작되는 '체육인재 육성' 과정은 예비체육인 역량강화(챌린지 과정), 스포츠 디지털(영상, 데이터) 전문가, 체육지도자, 체육시설 안전관리, 스포츠 행정가 등 총 16개 세부과정을 온·오프라인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실무역량 강화에 중점을 둔 챌린지 및 데이터 전문가 과정은,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체육 관련 공공기관, 프로스포츠 구단, 스포츠기업 등과 연계한 인턴십 및 스포츠 유망분야 리더와의 진로상담 등을 지원한다.


조현재 이사장은 "스포츠 분야를 이끌어갈 소중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 또한 공단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스포츠 분야에 더욱 많은 인재들이 유입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 콘텐츠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래 스포츠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별 지원자격, 교육신청 및 일정 등 세부사항은 공단의 온라인 교육플랫폼인 'K스포에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AAA 위해 대만 입국 완료!
표예진 '러블리한 분위기'
'자백의 대가' 기대되는 배우들의 시너지
무진성 '시크한 매력'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지드래곤 라이브 논란 '마마' 대기실 어땠나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사상 첫 포트2' 홍명보호 운명의 조 추첨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