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FIFA 월드컵 트로피, 히바우두와 함께 한국 도착

발행:
스포탈코리아 제공
사진

[스포탈코리아] 김희웅 기자=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카타르 2022™ 우승국에 수여될 FIFA 월드컵™ 트로피가 한국에 도착했다.


코카-콜라는 ‘FIFA 월드컵 카타르 2022™ 트로피 투어’의 일환으로 FIFA 월드컵™ 우승국에 수여되는 오리지널 FIFA 월드컵™ 트로피가 전세기를 통해 24일 오전 한국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코카-콜라가 진행하는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는 FIFA 월드컵™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전 세계 축구 팬들을 만나는 행사로 올해에는 본선 진출국을 포함한 전 세계 51개국을 방문한다.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는 2006년 시작된 이후 이번으로 5번째를 맞이했으며 한국에는 지난 2014년에 이어 8년 만의 방문이다.


이번에 한국을 방문하는 FIFA 월드컵™ 트로피는 오는 11월 카타르 알 바이트 스타디움에서 개막되는 FIFA 월드컵 카타르 2022™ 우승국에 수여되는 공식 트로피다. 8월 19일 FIFA 월드컵™ 본선 진출 32개국 순회를 위해 스위스 취리히를 출발,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한국을 방문한 후 FIFA 월드컵™ 개막 전까지의 여정을 이어 나간다.


코카-콜라가 진행하는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의 일환으로 한국에 도착한 FIFA 월드컵™ 트로피와 함께 FIFA 레전드 전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 선수 히바우두(Rivaldo)도 함께 방한했다. 히바우두는 2002 FIFA 월드컵 한국∙일본™ 당시 우승한 브라질 대표팀 선수로 한국과도 인연이 깊다.


FIFA 월드컵™ 트로피와 함께 전세기가 도착한 현장에는 한국 축구 레전드 차범근과 박지성, 한국 코카-콜라 최수정 대표도 함께해 FIFA 월드컵™ 트로피의 한국 방문을 축하했다.


FIFA 월드컵 카타르 2022™ 우승국에 수여될 FIFA 월드컵™ 트로피는 미디어 공개 행사를 시작으로 25일 FIFA 월드컵™ 트로피 소비자 체험 행사 등을 통해 한국 축구 팬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코카-콜라는 1930년 제1회로 우루과이에서 열린 FIFA 월드컵™ 당시 관람객들에게 코카-콜라를 제공한 것을 시작으로 1976년 이후 FIFA와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맺어왔다. 1978년부터는 FIFA 월드컵™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며 2006년부터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사진=코카콜라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최형우-강민호 뜨거운 감자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