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택견대회 성공적으로 개최... 종합우승 거제옥포클럽

발행:
이원희 기자
전국택견대회.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전국택견대회.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전국 택견 동호인의 축제인 제19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택견대회가 지난 22일 비대면 온라인 형식으로 대한체육회 경기단체연합회 회의실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25일 대한체육회가 밝혔다.


대한택견회가 주최 및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택견 생활체육의 전통을 잇는 대회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김성현 택견 최고수의 해설과 정경현 택견 전문 캐스터의 진행으로 비대면 개최됐다. 내년부터는 다시 대면대회로 개최될 예정이다.


제19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대회에는 전국의 택견 클럽, 학교, 동아리 등 개인전 400명, 단체전 27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총 2개 부로 진행됐다. 대회 당일인 22일에는 개인전 28명과 단체전 12팀의 생중계 심사가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참가자가 직접 줌으로 참석하여 대회에 생동감을 더했다.


▲종합우승으로는 거제옥포클럽, ▲2위 이천클럽, ▲3위 성남택견스포츠클럽이 달성하였으며, ▲최우수선수 김민재(거제옥포클럽), ▲최고령선수 정필분(여주시택견회), ▲우수팀 거제옥포클럽 일반부팀이 차지하였다.


이번 대회에는 거제옥포클럽(원재영 관장)의 활약이 돋보이는 대회로, 최우수선수, 우수팀, 종합우승 모두 거제옥포클럽이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우수팀을 차지한 거제옥포클럽 일반부 창작부의 영상에서는 대규모의 인원이 옥포대첩기념공원 기념비 앞에서 과거 100년 전 조선시대의 결련택견 장면을 재구성하였으며, 택견의 기본기술부터 난이도 있는 기술까지 완벽하게 구사해 경연을 펼쳤다.


제19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택견대회 영상은 대한택견회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만 불참했다..김준호♥김지민 결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