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손흥민 선발! EPL 100골에 '-1'... 폭풍12골-소튼 킬러 'SON' 뜬다

발행:
이원희 기자
손흥민. /사진=AFPBBNews=뉴스1
손흥민. /사진=AFPBBNews=뉴스1

[이원희 스타뉴스 기자] 손흥민(31·토트넘)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00호골에 도전한다.


토트넘 홋스퍼는 19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사우샘프턴의 세인트 메리즈 스타디움에서 사우샘프턴과 2022~23 EPL 28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경기 전 토트넘은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손흥민과 해리 케인, 히샬리송이 스리톱으로 출격한다. 이 셋은 직전 경기였던 노팅엄 포레스트전에서 환상호흡을 맞춰 3-1 승리를 이끈 바 있다. 덕분에 2경기 연속 선발 호흡을 맞추게 됐다. 벤 데이비스와 페드로 포로는 양 측면 윙백을 맡는다. 피에르 호이비에르, 올리버 스킵이 중원을 조율한다. 스리백은 클레망 랑글레, 에릭 다이어, 크리스티안 로메로, 골키퍼는 프레이저 포스터다.


손흥민은 대기록을 눈앞에 뒀다. 2015년 토트넘으로 이적한 후 꾸준히 득점을 쌓아 99골을 기록 중이다. 지난 노팅엄전에서도 골망을 흔들었다. 1골만 더 추가한다면 EPL 100호골 대기록을 달성한다. 특히 손흥민은 상대팀 사우샘프턴에 유독 강했다. 16번의 사우샘프턴전에서 12골 6도움으로 활약했다. 이정도면 'SON 맛집'이다. 100호골을 더욱 기대할 수 있는 이유다.


토트넘도 리그 4위를 지키기 위해 승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현재 15승3무9패(승점 48)로 4위에 올라있다. 반면 사우샘프턴은 6승4무17패(승점 22)로 리그 20 최하위에 머물러 있다.


토트넘 선발 명단. /사진=토트넘 SNS 캡처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루시드폴, 정규 11집 '또 다른 곳' 발매
'착한여자 주현영'
에스파 카리나 '예쁨이 활짝 피었습니다!'
TXT 범규 '아침부터 눈부시네!'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포스터도? 이이경, '놀뭐'서 사라진 흔적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야구는 계속된다' WBC 대표팀 출격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