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성남, 제주 공격수 진성욱 임대 영입… 승격 위한 공격강화

발행:
스포탈코리아 제공
사진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성남FC가 제주유나이티드(이하 제주) 공격수 진성욱을 임대 영입했다.


인천 유스 출신 진성욱은 올 시즌 통산 202경기 출전 29득점 14도움을 기록, 올해 프로 데뷔 11주년을 맞는 베테랑 공격수다. 고등학교 졸업 직후 인천으로 콜업 돼 프로 데뷔했고 2017년 제주로 이적, 2019시즌 군복무로 상주상무를 거쳤다.


진성욱은 스피드를 이용한 돌파가 큰 강점이다. 좋은 체격으로 적극적인 몸싸움으로 상대를 압박하기도 하며 상황에 따라 공수를 오가는 만능 플레이어다. 또한, 좋은 발재간으로 팀 공격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U17부터 연령별 대표팀에 꾸준히 발탁된 진성욱은 2017년 EAFF E-1 챔피언십에도 발탁되며 성인 대표팀에서 활약한 바 있다.


이기형 감독은 “진성욱만의 좋은 체격과 스피드로 주장 심동운의 부상 공백을 잘 메워줄 것으로 생각한다. 하반기 팀에 늦게 합류한 만큼 팀에 잘 적응하고 도움이 되어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진성욱은 “부상으로 리그 전반기 출전 횟수가 적었다. 지금 몸 상태는 100%다. 올 시즌 팀원들과 함께 성남의 승격을 이룰 수 있도록 사활을 걸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진성욱은 성남FC 협력병원인 분당베스트병원에서 메디컬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팀 훈련에 합류할 예정이다.


사진=성남FC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변우석 '팬들에게 스윗한 인사'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안효섭 '압도적인 매력'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수해 피해 더 이상 커지지 않길" ★ 기부 릴레이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결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