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스포츠윤리센터, 농아인 체육인 인권 보호 업무 협약 "전 직원 수어 교육 시행"

발행:
신화섭 기자
박지영(왼쪽) 스포츠윤리센터 이사장이 지난 29일 한국농아인스포츠연맹과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사진=센터 제공
박지영(왼쪽) 스포츠윤리센터 이사장이 지난 29일 한국농아인스포츠연맹과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사진=센터 제공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스포츠윤리센터(이사장 박지영)는 지난 29일 한국농아인스포츠연맹(회장 이종학)과 농아인 체육인의 인권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농아인 체육인이 스포츠 활동 전반에서 겪을 수 있는 체육계 인권침해 및 스포츠 비리를 예방하고 이를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추진됐으며 양 기관 임직원이 모두 참석했다.


스포츠윤리센터와 한국농아인스포츠연맹은 △ 상담·신고 및 조사 관련 전문 통역 △ 전문통역사와 조사관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한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스포츠윤리센터-한국농아인스포츠연맹 업무협약식 참석자들. /사진=센터 제공

박지영 스포츠윤리센터 이사장은"이번 협약은 체육인 누구나 차별과 편견 없이 모두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스포츠 환경 조성을 위한 소중한 첫 걸음"이라며"센터는 조사관 포함 전 직원을 대상으로 수어 교육을 시행해 농아인 체육인에 대한 인식 개선에 앞장서고자 한다. 청각·언어 장애 체육인을 포함한 모든 체육인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누구나 안전하고 존중받는 환경에서 스포츠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학 한국농아인스포츠연맹 회장은"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농아인 체육인의 인권 보호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장애 체육인이 여러 대회에서도 더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스포츠윤리센터는 신고인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화상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상담 서비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최형우-강민호 뜨거운 감자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