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2025년 국가대표 능력개발 교육 시작... '좋아하는 것을 더 좋아하다 보니' 토크 콘서트 개최

발행:
김우종 기자
2025년 국가대표 능력개발 교육 모습.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2025년 국가대표 능력개발 교육 모습.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대한체육회가 지난 28일 오후 7시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챔피언하우스에서 '좋아하는 것을 더 좋아하다 보니'를 주제로 한 토크 콘서트를 열고 2025년 국가대표 능력개발 교육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국가대표 능력개발 교육은 강화훈련 대상 및 미래국가대표 선수와 지도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역량 개발을 도모하고 전인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된다. 교육은 어학, 인문교양, 경기력 향상지원, 교과학습 등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대한체육회는 "선수 및 지도자의 바쁜 훈련 일정을 고려하여 선수촌 내 현장교육, 온라인 교육 및 실시간 화상교육 등 다양한 교육 방식을 제공함으로써, 교육의 편의성과 실효성을 동시에 제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올해부터는 미래국가대표(꿈나무, 청소년대표, 후보 등)까지 대상을 대폭 확대하여 지원할 예정"이라면서 "입촌 중·고등 학생선수의 교과학습 지도, 진학 및 학습법 컨설팅 등도 신규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교육에 박재민 스포츠 중계 아나운서를 초청, 스포츠 중계를 통해 경험한 다양한 현장 일화, 선수의 이미지 관리와 소통 전략 노하우, 좋아하는 것을 더 좋아하게 된 과정 속에서 동기 부여의 힘을 키우는 방법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대한체육회는 "앞으로도 전문 스포츠 분야 특성에 맞는 교육 과정과 자료를 강화하고, 수강자들의 만족도 및 수요를 반영하여 국가대표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만 불참했다..김준호♥김지민 결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