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판곤·이정효가 직접 뽑았다, 팀 K리그 10명 추가 발탁→22명 엔트리 최종 확정 [공식발표]

발행:
수정:
김명석 기자
세징야·김영권 등 10명 추가 선발 30일 수원서 EPL 뉴캐슬과 격돌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친선경기에 나설 팀 K리그 22명 최종 명단.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친선경기에 나설 팀 K리그 22명 최종 명단.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한국프로축구연맹이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1경기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맞대결에 나서는 팀 K리그 추가 선발 선수 명단을 22일 발표했다.


앞서 연맹은 '쿠플영플'로 선발된 한현서를 비롯해 오베르단, 이태석(이상 포항 스틸러스), 전진우(전북 현대), 조현우(울산 HD) 등 각 포지션별 최다 득표를 얻은 '팬 일레븐'을 발표했다.


이를 토대로 팀 K리그를 이끄는 김판곤 감독(울산 감독)과 이정효 코치(광주FC 감독)가 추가 선수들을 선발했다. 추가 선발 선수는 현재 K리그에서 각 포지션별 최고의 기량을 선보이는 선수들로 다양하게 구성했으며 세부 포지션과 팀별 배분을 고려했다.


공격수는 세징야(대구FC), 모따(FC안양)가 이름을 올렸다. 10시즌째 대구 간판스타로 활약 중인 세징야는 최근 부상 복귀 직후 연속 골을 터뜨리며 건재함을 과시했고, 모따는 지난 시즌 K리그2 득점왕에 이어 올 시즌 K리그1에서도 공격포인트 10개 이상을 기록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미드필더는 김동현(강원FC), 루안(수원FC), 이창민(제주 SK), 황도윤(FC서울)이 선발됐다. 김동현과 루안은 직전 '팬 일레븐' 후보에는 들었지만 팬 투표에서 아쉽게 탈락했는데, 김판곤 감독의 선택으로 팀 K리그에 최종 합류했다. 제주 주장 이창민과 올 시즌 K리그1 영플레이어상 후보로 주목받는 젊은 피 서울의 황도윤도 발탁됐다.


수비수는 김영권(울산), 변준수(광주), 안톤(대전하나시티즌)이 이름을 올렸다. 울산 주장 김영권은 국가대표 출신 센터백으로 노련함을, 최근 A매치 데뷔전을 치른 변준수는 물오른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안톤 역시 탄탄한 수비로 존재감을 드러낼 전망이다.


골키퍼는 김경민(광주)이 낙점됐다. 김경민은 지난해 국가대표 첫 발탁으로 화제를 모았고, 올 시즌에도 광주 주전 골키퍼로 활약하고 있다.


팀 K리그 선수단은 경기 이틀 전인 28일부터 29일까지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에서 열리는 'K리그-주토피아 팝업스토어'에서 팬 사인회, 팬 밋업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후 팀 K리그와 뉴캐슬의 맞대결은 30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친선경기에 나설 팀 K리그 22명 등번호.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팀 K리그 추가 선발 선수 명단(10명)

FW : 모따(안양), 세징야(대구)


MF : 김동현(강원), 루안(수원FC), 이창민(제주), 황도윤(서울)


DF : 김영권(울산), 변준수(광주), 안톤(대전)


GK : 김경민(광주)

팀 K리그 선수 최종 명단(22명)

FW : 모따(안양), 세징야(대구), 전진우(전북), 아사니(광주), 이동경(김천)


MF : 김동현(강원), 김진규(전북), 루안(수원FC), 보야니치(울산), 오베르단(포항), 이창민(제주), 황도윤(서울)


DF : 김문환(대전), 김영권(울산), 박진섭(전북), 변준수(광주), 안톤(대전), 이태석(포항), 카이오(대구), 한현서(포항)


GK : 김경민(광주), 조현우(울산)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2025 MTN 방송광고 페스티벌'
'트리거, 사랑해 주세요'
박보검 '전독시 보러 왔어요'
BTS 제이홉 '새앨범 기대하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다시 웃을 수 있길" 수해 이웃 돕기 ★기부 릴레이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