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챔피언·세계 톱10 전원 참가' 한화 라이프플러스 인터내셔널 크라운 출전 선수 확정

발행:
김명석 기자
2025 한화 라이프플러스 인터내셔널 크라운 포스터. /사진=LPGA 제공
2025 한화 라이프플러스 인터내셔널 크라운 포스터. /사진=LPGA 제공

세계 유일의 여자 골프 국가 대항전 2025 한화 라이프플러스 인터내셔널 크라운에 참가하는 8개팀 32명의 선수가 최종 출전 자격을 확정하며 본격적인 대회 준비에 돌입한다. 이 대회는 미국여자프로골프협회(LPGA)가 주관하고 한화 금융계열사 공동브랜드 라이프플러스가 후원한다.


5일 주최 측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경기 고양시 뉴코리아 CC에서 개최된다. 국내에서 열리는 건 2018년 이후 7년 만이다. LPGA 유일의 공식 국가 대항전인 이 대회는 세계 최정상급 여성 골프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팀 매치 플레이를 펼치는 특별한 대회로 많은 골프 팬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시즌 메이저 챔피언인 이민지(호주)와 마야 스타크(스웨덴), 그레이스 김(호주), 사이고 마오, 야마시타 미유(이상 일본)는 물론 넬리 코르다(미국), 리디아 고(뉴질랜드), 고진영 등 메이저 대회 우승 경험이 풍부한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 외에도 세계랭킹 1위 지노 티띠꾼(태국)과 5위 루오닝 인(중국) 등 롤렉스 여자골프세계랭킹(WWGR) 톱10에 랭크된 선수들도 전원 출전 자격을 획득했다.


한국팀은 김효주(세계랭킹 8위)와 유해란(9위), 고진영(16위), 최혜진(23위)이 출전 자격을 확정한다. 이번 대회를 통해 2018년 대회 우승의 영광을 재현할 수 있을지 국내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25 한화 라이프플러스 인터내셔널 크라운에 참가하는 한국 대표 김효주(왼쪽부터), 유해란, 고진영, 최혜진. /사진=LPGA 제공

이번 대회에 참가를 확정한 국가는 출전 선수 상위 4명의 랭킹을 합산해 최종 결정됐다. 미국(42점), 일본(50점), 한국(56점), 호주(81점), 태국(96점), 스웨덴(126점), 월드팀(150점), 중국(285점) 순으로 시드가 배정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를 통해 처음으로 출전하는 월드팀에는 출전 자격을 갖춘 국가 외 ▲아메리카(북미 및 남미)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및 오세아니아 등 네 개 지역에서 최상위권 선수가 1명씩 참가해 월드팀을 결성했다. 특히 시즌 마지막 메이저 대회인 'AIG 위민스 오픈'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찰리 헐(영국)이 세계랭킹을 10위까지 끌어올리며 월드팀 소속으로 출전 자격을 확정했다.


한국팀으로 한화 라이프플러스 인터내셔널 크라운에 처음으로 출전하게 된 유해란은 "대한민국을 대표해 국가대항전에 나간다고 생각하니 벌써부터 설레고 기대된다"라며 "오랜만에 한국에서 열리는 만큼, 국내 팬들 앞에서 멋진 팀플레이를 펼쳐 꼭 트로피를 되찾아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출전 소감을 밝혔다.


대회 총괄 책임을 맡고 있는 한지연 LPGA 이사는 "한화 라이프플러스 인터내셔널 크라운은 글로벌 최정상급 여성 골프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팀 매치 플레이를 펼치는 전 세계 유일무이한 대회"라며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화 라이프플러스 인터내셔널 크라운은 5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대회 전 일정 관람이 가능한 위클리 패스와 일자별로 선택할 수 있는 데일리 입장권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위클리 패스는 20만원, 데일리 티켓 가격은 1·2라운드 각 5만 원, 3라운드 7만 원, 파이널 라운드 8만 원이며, 대회 개막 전까지 모든 권종에 대해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고 송영규 빈소 마련...발인 6일
13회 맞은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블랙핑크 제니 '시선강탈 패션'
네 명의 개성 넘치는 변호사들 '에스콰이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반지하 삶 故 송영규, '31년 연기인생' 쓸쓸히 마감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흥민, 美 역대 최고 이적료 LAFC 간다"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