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미래 자원 발굴 및 육성의 시작!' KOVO U-12 선수 모집 공개테스트 실시

발행:
김동윤 기자
/사진=KOVO 제공
/사진=KOVO 제공

한국배구연맹(KOVO)이 유소년 엘리트팀 KOVO 12세 이하(U-12) 창단을 위한 선수 모집 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


대상은 초등학생 2~4학년에 재학 중인 남녀 학생으로 8월 13일부터 9월 10일까지 서류 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서류 합격자는 11일에 개별 통보되며, 합격자에 한해 진행되는 공개 테스트는 9월 13일 서울시 내 체육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KOVO U-12는 최근 대두되고 있는 유소년 엘리트팀 해체 가속화에 따른 전문선수 발굴 및 육성의 어려움을 봉착, 엘리트팀 운영을 통한 유망주 조기발굴 및 우수선수 육성을 실현하고자 하는 게 목적이다.


지난달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한 KOVO U-12 남녀부 감독은 정해졌다. 남자팀은 최석기 감독이 이끈다. 최 감독은 2008년부터 2024년까지 한국전력과 대한항공, 우리카드에서 선수 생활을 했다. 은퇴 후에는 우리카드 유소년 코치를 역임해왔다. 지난 시즌에는 KOVO 해외 지도자 연수 대상자로 뽑혀 일본 SV.리그 훗카이도 옐로우스타즈에서 한 시즌간 코치 경험을 쌓았다.


여자팀은 문용관 감독이 맡았다. 문 감독은 인하대 감독을 시작으로 국가대표와 청소년 대표 코치, 2005년부터 2008년까지는 대한항공 감독, 2013년부터 2016년까지는 LIG손해보험(현 KB손해보험) 감독직을 지켜오는 등 지도자 경력이 두텁다.


KOVO U-12 남녀부 감독들은 포지션별 전문 교육이 가능한 프로출신 코칭 스태프로 팀을 구성해 2026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될 팀 창단 선수를 선발하기 위한 트라이아웃을 실시하는 등 유망주 및 우수자원 모집에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최형우-강민호 뜨거운 감자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