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한계를 넘어 하나된 레즈" 대한축구협회, 북중미 월드컵 공식 응원 슬로건 발표

발행:
박재호 기자
 2026년 북중미 월드컵 공식 응원 슬로건.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2026년 북중미 월드컵 공식 응원 슬로건.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한계를 넘어 하나된 레즈(Reds)"


대한축구협회는 2026년 북중미 월드컵에서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응원할 공식 슬로건을 '한계를 넘어 하나된 레즈(Reds)'로 확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슬로건은 총 1만4575건이 접수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됐다. 슬로건은 대표팀의 도전 정신과 팬들의 하나 된 열정을 함축적으로 담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기장에서 함께 외칠 때 울림이 크고, 향후 응원가, 공식 상품, 현장 프로모션 등으로의 확장성도 기대된다.


또한 '한계를 넘어'의 '한(限)' 자에는 숫자 '26(2026년)'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 요소를 반영했으며, 슬로건 서체 역시 부드러움과 강함을 동시에 표현해 대표팀의 축구 철학을 담아냈다.


축구협회 관계자는 "'한계를 넘어 하나된 Reds'는 선수와 팬이 공유하는 대한민국 축구의 정신'이라며 '이 슬로건 아래 팬들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팬 참여 비중을 대폭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협회는 최초로 'PlayKFA' 인스타그램을 통해 26명의 팬 심사위원단을 모집해 자유로운 의견을 수렴했으며, 온라인 투표를 통해 더 많은 팬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심사 과정에서는 ▲대중성 ▲독창성 ▲확장성 ▲진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으며, 팬 참여와 전문가 평가가 함께 반영됐다.


전문가 심사위원단은 협회뿐 아니라 언론인, 붉은악마, 제일기획 등 다양한 분야의 인사로 구성해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였다.


최종 선정은 ▲온라인 팬 투표(30%) ▲팬 심사위원단(30%) ▲전문가 심사위원단(40%)을 합산해 이뤄졌다.


공모전 대상 수상자에게는 북중미 월드컵 관람 패키지(항공권·조별리그 1경기 티켓)를 준다.

역대 월드컵 한국 축구대표팀 공식 응원 슬로건

▶ 2002년 = Be the Reds


▶ 2006년 = Reds go together


▶ 2010년 = 승리의 함성, 하나된 한국


▶ 2014년 = 즐겨라 대한민국


▶ 2018년 = We, the Reds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윤아 '예쁜미소의 연셰프!'
이즈나 '미니2집으로 컴백'
박규영 '완벽 미모'
임시완 '사마귀 같은 카리스마'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재미난 세상, 마치겠습니다"..故 전유성 추모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흥민, 벌써 4번째MLS 베스트11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