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KBO, PS 대비 구장 시설 안전 점검 실시 "사전 위험 요인 선제적 제거→안전한 구장 조성 위해"

발행:
박수진 기자
허구연 총재(왼쪽)가 지난 9월 27일 잠실야구장을 찾아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KBO
허구연 총재(왼쪽)가 지난 9월 27일 잠실야구장을 찾아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KBO

KBO(한국야구위원회)가 포스트시즌을 앞두고 구장 시설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KBO에 따르면 이번 안전 점검은 가을 축제의 시작에 앞서, 포스트시즌 기간 중 관람객과 선수단 및 관계자들에게 안전한 구장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된다. KBO는 이를 통해 각 구장의 사전 위험 요인을 선제적으로 제거하고, 현장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구연 KBO 총재는 지난 9월 27일 두산 베어스와 SSG 랜더스의 경기가 열렸던 잠실 야구장을 전격적으로 방문해 점검을 실시하기도 했다. 휠체어석을 비롯해 이동 동선로 등 장애인 관람 환경 증진과 장애인을 포함한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현장 점검을 차례로 진행했다. 또한 야구장의 그물망 상태를 직접 점검하며 야구장을 직접 찾는 팬들의 안전을 강조한 바 있다.


KBO는 "1일을 시작으로 약 2주간에 걸쳐 실시되는 본 안전 점검은 포스트시즌이 열리는 구장들에서 진행된다. 점검은 스포츠안전재단의 추천을 받은 민간 전문가의 주관하에 이루어지며, KBO 경기운영위원과 각 구장 시설 담당자가 동행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과몰입 유발 '환승연애 4' 시작합니다
2025 MTN GAA 개최
윤아 '예쁜미소의 연셰프!'
이즈나 '미니2집으로 컴백'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재미난 세상, 마치겠습니다"..故 전유성 추모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막판 1위-PS 티켓 전쟁 '활활'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