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공식발표] KB손해보험, 올시즌도 경민불패 신화 재현한다! 대체 홈 경기장 '경민대학교'로 최종 결정

발행:
김동윤 기자
KB손해보험의 임시 홈구장 경민대학교 기념관에서 팬들이 열띤 응원을 펼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의 임시 홈구장 경민대학교 기념관에서 팬들이 열띤 응원을 펼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또 다시 홈구장을 잃은 프로배구 의정부 KB손해보험 스타즈가 '경민불패(慶旼不敗)' 신화를 재현하고자 한다.


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이하 KB 배구단)은 1일 "의정부체육관 보수 공사 지연으로 인해 2025~2026시즌 홈 경기를 경민대학교 기념관에서 치르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4년 11월 말, 의정부체육관은 시설물안전법에 따른 정밀 진단 결과 즉시 사용이 중단됐다. KB 배구단은 의정부시 및 경민대학교와 협의해 대체 홈구장을 경민대학교 기념관으로 마련하고 프로배구 경기장 기준에 맞게 조성해 성공적으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2025~2026시즌을 위해 의정부체육관의 보수 공사는 2025년 9월 완료 예정이었으나, 지붕 보강설계안에 대한 심의 통과가 늦어지면서 재개관 일정이 내년 상반기 이후로 미뤄지게 됐다. 그 결과 KB 배구단은 두 시즌 연속 홈 경기장 폐쇄라는 어려움을 직면했다. 그러나 '팬 퍼스트'와 '신뢰 존중' 이라는 구단 핵심 가치 실현과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연고지 내에서 홈 경기를 치르기로 의정부시와 협의했다.


의정부시는 2024~2025시즌 대체 홈구장이었던 경민대학교가 가장 현실적인 대안이라 판단하고, 경민대학교와 체육관 대관 논의를 진행했다. 경민대학교 역시 지난 시즌 KB 배구단 홈 경기 유치를 통해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경험했으며, 학교 인지도 상승과 지역사회 기여의 성과를 높이 평가했다.


이러한 긍정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의정부시의 요청을 흔쾌히 받아들여 2025~2026시즌 KB배구단의 대체 홈 경기장으로 경민대학교 기념관을 제공하기로 했다.


KB 배구단 관계자는 "의정부체육관 재개관이 미뤄져 홈 팬들에게 불편을 드리게 돼 죄송하다. 개막 일정에 맞춰 차질 없이 홈 경기를 준비하겠다"며 "대체 경기장을 물색해준 의정부시와 적극적으로 협조해준 경민대학교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경민대학교 관계자도 "KB 배구단의 홈 경기를 다시 유치하게 돼 기쁘며, KB배구단이 2025~2026시즌에도 '경민불패' 신화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최형우-강민호 뜨거운 감자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