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대한축구협회, 남자 U-20 대표팀 감독 '역대 첫' 공개 채용... 전력강화위 심사로 결정

발행:
수정:
박재호 기자
한국 남자 U-20 대표팀 감독 모집 안내문.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한국 남자 U-20 대표팀 감독 모집 안내문.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대한축구협회가 남자 20세 이하(U-20) 대표팀 감독을 공개 채용 방식으로 선발한다고 12일 밝혔다.


축구협회가 각급 연령별 대표팀 감독을 공개 채용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협회는 "보다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갖춘 지도자들을 폭넓게 검토하기 위해 이번 U-20 대표팀 감독 선임을 공개채용 방식 형태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공개채용 절차는 서류 심사, 서류 합격자 대상 온라인 설명회, 프레젠테이션(PT) 및 심층면접이다. 모든 절차는 현영민 위원장이 이끄는 전력강화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진행된다.


모집은 오는 23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축구협회 공개채용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접수를 위해 제출해야 하는 서류 양식은 축구협회 홈페이지의 채용 공고문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지원서에는 지도자 경력사항과 자격증,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 등을 반드시 작성해야 하며 이밖에 자유양식으로 대표팀 운영 계획서를 추가 제출해야 한다.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PT와 심층면접은 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서류 모집 때 제출된 운영 계획서를 바탕으로 대표팀 운영 전략 및 국제대회 준비 방안을 검토하며, 이외에도 지원자의 축구철학과 한국축구기술철학(MIK) 이행 방안, 각급 대표팀과의 연계 방안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U-20 대표팀 감독에 지원하고자 하는 지도자는 반드시 AFC P급 또는 이에 준하는 지도자 자격증과 전문스포츠지도사 2급 이상의 자격증을 소지해야 한다. 이밖에 축구협회 등록 규정 제 5조에 따른 결격 사유가 있는 지도자는 지원이 불가능하다.


한편 U-20 대표팀은 이번 공개채용을 통해 선발되는 새로운 감독의 지휘 아래 2027년 3월 중국에서 개최되는 U-20 아시안컵 출전을 준비할 예정이다. 참고로 아시안컵 예선은 올해 하반기에 개최된다. 아시안컵에서 월드컵 진출권을 획득하게 되면 내년 아제르바이잔과 우즈베키스탄이 공동 개최하는 U-20 월드컵에 출전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알파드라이브원 '완벽한 데뷔 무대'
차주영-이수혁-정지소, 영화 '시스터'에서 만난 배우 조합
'혼자는 못해' 기대하세요!
영화 '휴민트'의 믿고 보는 배우 조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 매니저 거짓말? 녹취록에 여론 반전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이제는 WBC다!' 류지현호 사이판 1차 캠프 '생생 현장'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