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K-스포츠윤리 문화 선도' 박지영 스포츠윤리센터 이사장, 한국체육언론인회 공로패 수상

발행:
김우종 기자
박지영(왼쪽) 스포츠윤리센터 이사장. /사진=스포츠윤리센터 제공
박지영(왼쪽) 스포츠윤리센터 이사장. /사진=스포츠윤리센터 제공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스포츠윤리센터 박지영 이사장이 19일 체육의 공정성 확보와 체육인 인권 보호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체육언론인회로부터 공로패를 수여 받았다.


스포츠윤리센터는 "박 이사장이 올바른 스포츠윤리 확립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강화하고, 체육인 인권 보호 및 권익 증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점이 높이 평가, 수상이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재임 기간 박 이사장은 체육 현장의 불합리한 관행 개선 및 올바른 스포츠윤리 문화 정착에 힘쓰며, 스포츠윤리센터의 역할과 위상을 높이는 데 크게 이바지했다"고 강조했다.


공로패에는 "체육의 공정성 확보와 체육인의 인권 보호를 위해 헌신하며 스포츠윤리를 확립하고 체육인 권익 보호에 이바지함으로써 스포츠윤리센터의 위상을 드높였다"라는 내용이 담겨있다.


"이번 공로패는 개인에 대한 평가라기보다 체육계의 공정성과 인권 보호를 위해 함께 노력해 온 모든 분의 헌신에 대한 의미 있는 격려라고 생각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힌 박 이사장은 "앞으로도 스포츠윤리센터는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모든 체육인이 존중받는 K-스포츠윤리 문화 환경 조성을 위해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체육언론인회는 "박지영 이사장의 리더십과 헌신은 체육계 전반에 윤리와 인권의 가치를 확산시키는 데 의미 있는 역할을 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원지안 '사랑스런 미소'
이제훈 '카리스마 넘치는 택시드라이버'
이준호 '수줍은 볼하트'
세븐틴 민규 '내가슴에 하트'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음주운전 쓰리아웃' 고백 임성근, 결국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WBC 초비상' 송성문-김하성 부상 불참 확정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