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오피셜] '또 날벼락' 韓 대표팀 부상자 교체 확정, '종아리 부상' 오브라이언 OUT→두산 클로저 김택연 IN

발행:
수정:
김우종 기자
두산 베어스 마무리 투수 김택연. /사진=두산 베어스 제공
두산 베어스 마무리 투수 김택연. /사진=두산 베어스 제공
두산 베어스 마무리 투수 김택연. /사진=두산 베어스 제공

결국 '한국계 투수' 라일리 오브라이언(31·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종아리 부상으로 인해 끝내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에서 낙마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9일 오전 "전력강화위원회는 부상으로 인해 WBC 참가가 어려워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라일리 오브라이언을 대체할 선수로 두산 김택연을 확정하고, WBC 조직위에 선수 교체 승인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앞서 미국 세인트루이스 지역지인 세인트루이스 포스트 디스패치의 다니엘 게레로 기자는 18일(한국 시각)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오브라이언이 현재 종아리 쪽에 통증을 느끼고 있다(Riley O'Brien is dealing with some 'soreness' in his calf)"고 전했다.


또 다른 매체인 벨빌 뉴스-데모크래트(Belleville News-Democrat)의 세인트루이스 전담 기자도 같은 날 SNS를 통해 "오브라이언이 종아리 통증을 겪고 있다. 구단에서 상태를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공식 홈페이지 MLB.com에 따르면 오브라이언은 같은 날 "어제보다 오늘은 더 느낌이 좋아졌다. 통증이 길게 지속되지 않길 바란다(It felt better today than it did yesterday, Hopefully it's nothing too long-term)"고 말했다.


2025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소속으로 역투하는 라일리 오브라이언의 모습. /AFPBBNews=뉴스1
2025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소속으로 역투하는 라일리 오브라이언의 모습. /AFPBBNews=뉴스1

오브라이언은 미국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한국계 미국인이다. '준영'이라는 한국 이름(미들 네임)도 갖고 있다. WBC 대회는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이나 올림픽 등처럼 국적이 아닌, 부모나 조부모가 한국 태생이라면 한국 대표팀 선수로서 출전이 가능하다. 오브라이언은 이번 대회를 통해 처음으로 한국 WBC 대표팀에 출전하기로 결단을 내렸다.


류지현 감독은 지난달 WBC 1차 캠프지인 사이판으로 향하기 전 취재진과 만나 "바깥에 알려져 있듯이 (라일리) 오브라이언과 (저마이) 존스는 지난해부터 소통했을 때 굉장히 적극적인 모습이었고 지금까지도 그렇다. 큰 문제가 없다면 합류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결국 지난 6일 발표된 WBC 최종 명단에도 포함되며 한국 팬들의 기대감을 한 몸에 받았다.


하지만 불의의 부상으로 인해 결국 태극마크를 달지 못하게 됐다. 오브라이언의 합류 무산으로 한국은 셰이 위트컴(휴스턴 애스트로스), 데인 더닝(애틀랜타), 자마이 존스(디트로이트 타이거스)까지 3명만 한국계 선수로 태극마크를 달고 WBC 무대를 누빌 전망이다.


한국 대표팀은 계속해서 부상 악재에 신음하고 있다. 김하성과 송성문(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일찌감치 부상으로 WBC 출전이 무산됐다. 또 사이판 1차 캠프를 다녀왔던 '1선발 에이스' 문동주에 이어 '베테랑 포수' 최재훈(이상 한화)이 부상으로 이탈했고, 최근에는 원태인마저 팔꿈치 굴곡근 1단계 부상 진단을 받으며 대표팀 탈락이 확정됐다. 그리고 이번에는 오브라이언마저 부상으로 낙마하고 말았다.


오브라이언을 대신해 대표팀에 합류한 김택연은 2025시즌 64경기에 등판해 4승 5패 24세이브 0홀드 평균자책점 3.53을 마크했다. 총 66 1/3이닝 동안 47피안타(6피홈런), 31볼넷 79탈삼진 31실점(26자책) 9블론세이브, 이닝당 출루허용률(WHIP) 1.18, 피안타율 0.196의 세부 성적을 냈다.


두산 베어스 마무리 투수 김택연. /사진=두산 베어스 제공
두산 베어스 마무리 투수 김택연. /사진=두산 베어스 제공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찬란한 너의 계절에' 사랑해 주세요
다시 돌아온 넷플릭스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 2'
곽튜브 '2026 병오년, 사랑 가득한 한해 되세요'
조준영 '병오년 붉은 말의 해, 행복하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 수사하던 경찰, 퇴직 후 박나래 변호 로펌으로 재취업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롯데, 스프링캠프 '불법 도박장' 파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