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피렌체에서 열린 이영애의 만찬, 9일 공개

발행:
김현록 기자
사진제공=구찌
사진제공=구찌


배우 이영애가 지난해 9월 이탈리아 피렌체에 위치한 구찌 뮤제오(Gucci Museo)에서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와 공동으로 주최한 한식 만찬이 공개된다. 오는 9일 SBS 스페셜 다큐 '이영애의 만찬' 2부를 통해서다.


'이영애의 만찬'은 이영애가 외국 손님들에게 한국의 전통 음식을 대접하기 위한 여정을 담고있는 2부작 다큐멘터리로, 이영애가 역사·문화와 전통을 존중하는 사업 철학을 가진 브랜드 구찌와 뜻을 모아 지난 9월 공동 주최한 한식 만찬의 과정도 소개된다. 특히 구찌는 90년 이상의 브랜드 역사를 담고 있는 구찌 뮤제오를 만찬 장소로 제공해 눈길을 모은다.


당시 이영애는 농림수산부로부터 최초의 한식 조리 특성화 대학으로 지정된 ‘우송대학교 글로벌 한식조리학과’의 교수진 및 학생들과 협력, 소갈비찜, 연잎밥, 월과채, 수삼채소말이, 육포다식, 곶감쌈 등 5가지 코스의 한식 메뉴를 선보였다.


배재현 주이한국대사, 파트리지오 디 마르코(Patrizio di Marco) 구찌 사장 겸 최고경영자 외 이탈리아 문화 예술계를 대표하는 인사들이 만찬을 함께 했으며, 가장 이탈리아적인 공간에서 마련된 한식의 향연에 매료, 한식 세계화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는 후문이다.


김현록 기자 roky@mtstarnew.com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300만 앞둔 '귀멸의 칼날 : 무한성편' 日 성우 내한
진선규 '시크한 매력'
'13회 부코페 개막합니다'
'살인자 리포트,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K팝·K 콘텐츠, 위기 혹은 기회?[★창간21]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악재' 황인범 부상, 9월 A매치 불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