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시장'·'검정고무신', 베스트 인성 클린콘텐츠 '대상'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영화 '국제시장'과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이 베스트 인성 클린 콘텐츠 어워드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는다.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대표 안종배), 국회 스마트컨버전스연구회(대표 심재철),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상임대표 안양옥)에 따르면 오는 7일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리는 베스트 인성 클린 콘텐츠 어워드 시상식에서 '국제시장'과 KBS에서 방송됐던 TV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이 각각 영화부문, 애니메이션부문 대상을 수상한다.


방송부문에서는 KBS '동행', 공연부문에서는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사건' 등이 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클린콘텐츠(clean Content)란 유해한 폭력성, 음해성, 음란성, 사생활 침범, 사행성이 없으며 우리에게 정서적 함양을 도와주고, 교육적이며 유용한 정보와 건강한 재미를 주고, 합법적으로 유통되는 건전하고 유익한 콘텐츠를 말한다.


베스트 인성 클린 콘텐츠 시상식은 총 8개 분야별(영화, 방송, 애니메이션, 공연, 가요, 게임, 인터넷뉴스, 캐릭터)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인성 함양과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에 기여한 최고의 콘텐츠를 선정하여 각 분야의 베스트 인성 클린콘텐츠 대상을 수여한다.


시상식과 함께 열리는 '인성 클린데이' 1주년 기념식에는 정의화 국회의장, 황우여 교육부 장관,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이 축사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만 불참했다..김준호♥김지민 결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