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이클 잭슨, 아직 살아있다? "생존설·목격담" vs "근거 없다"
전설적인 팝 스타 마이클 잭슨이 아직 살아있다는 주장에 대한 여러 논란이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를 통해 다시금 재조명됐다. 마이클 잭슨은 지난 2009년 6월 세상을 떠났다.
'신비한 TV 서프라이즈'는 17일 방송을 통해 마이클 잭슨이 살아있다는 주장을 뒷받침한다는 한 편의 영상을 공개, 시선을 모았다. 일각에서는 영상에서 마이클 잭슨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차에서 내리고 있다고 주장했지만 시간이 지나 이는 거짓임이 드러났다.
이외에도 마이클 잭슨이 자신의 장례식 때 여성으로 변장해 참석했다는 주장과 장례식 당시 관 뚜껑이 닫혀있었다는 점, 그리고 시신 운구 차량이 다른 곳으로 향했다는 점 등에 주목했다. 여기에 마이클 잭슨이 자신의 얼굴을 가린 채 돌아다니는 것을 봤다는 주장과 두바이, 스페인, 멕시코 등에서도 목격담이 더해졌으며 "죽음을 위조했다"는 문구가 더해진 인터넷 사이트도 개설됐다는 문제 제기도 이어졌다.
하지만 대중문화 평론가들은 "이러한 주장들은 유명한 사람이 죽었을 때 나오는 단골 소재에 불과할 뿐"이라고 반박했다.
▶ 블랙핑크 '뚜두뚜두' 화려한 컴백 행보..뮤비 4000만 뷰 돌파
걸그룹 블랙핑크가 컴백 타이틀 곡 '뚜두뚜두'로 국내외를 넘나들며 남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공개 이틀도 되지 않아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조회 수 4000만 뷰를 찍는 데 성공했다.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앞서 발매 6시간 만에 1천만뷰, 13시간 만에 2천만뷰, 23시간 만에 3천만뷰를 찍는 등 K팝 걸그룹 사상 최단 기간 조회 수 돌파 신기록을 계속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이후 미국 빌보드 기준 '뮤직비디오 공개 24시간 조회수 톱10' 순위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전 세계 걸그룹 최고 순위이자, 전 세계 아티스트 통틀어 역대 4위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뚜두뚜두'는 이와 함께 17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엠넷, 네이버뮤직, 지니, 소리바다, 벅스, 올레 등 7곳에서 1위를 기록했다.
▶ 박보검 팬들도 '아이스버킷' 기부 동참..션 "모두 진심으로 감사"
배우 박보검의 팬들도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 기부 행렬에 나섰다.
가수 션은 지난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박보검의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영상을 공개하고 "박보검의 6월 16일 생일을 기념해서 팬클럽에서 616만원을 아이스버킷챌린지 루게릭요양병원건립 기금으로 승일희망재단에 기부해주셨습니다"라고 밝히며 훈훈함을 자아냈다.
션은 "박보검씨가 아이스버킷챨린지에 동참하시고 승일희만재단에 관심 가져주시고 다양한 방법으로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기부해주신 박보검씨 팬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루게릭병 환우들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기부금을 모으기 위해 2014년 미국에서 처음 시작된 캠페인.
▶ '프로듀스48' 일본 센터 미야와키 사쿠라, AKB48 총선 '은퇴'
엠넷 '프로듀스48'에서 일본 연습생 센터로 주목을 받은 미야와키 사쿠라가 자신이 현재 소속된 AKB48의 차기 총선거에서 불참하기로 결정, 은퇴를 선언하면서 향후 행보에 관심이 집중됐다.
일본 언론은 지난 16일 보도를 통해 일본 나고야돔에서 열린 'AKB48 제 10회 총선거' 관련 소식을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선거에서 1위는 마츠이 쥬리에게 돌아갔고 '프로듀스48'에 출연 중인 미야와키 사쿠라는 3위에 올랐다.
이후 미야와키 사쿠라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3위 트로피를 공개하고 "1위를 지키고 싶었는데 미안하다.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팬들이 만들어준 결과다. 이 자부심을 가슴에 안고 총선을 끝내려고 한다"고 밝혔다.
AKB48 총선 은퇴를 선언한 미야와키 사쿠라가 '프로듀스48'에서는 계속 센터 자리를 지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뉴이스트W JR, SNS 해킹 당했다..팬들 걱정
아이돌그룹 뉴이스트W의 JR이 인스타그램 해킹을 당했다고 직접 밝혔다.
JR은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이고 깜짝아"라는 말과 더불어 SNS 해킹 사실을 알리며 "인스타 해킹 당했네요. 하하. 저도 깜짝 놀라긴 했는데 저보다 더 놀라셨을 러브들 미안해요. 잘자요~"라고 팬들을 걱정했다.
뉴이스트W는 새 앨범 'WHO, YOU'(후, 유)로 오는 25일 컴백 활동을 재개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