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FMD식단=먹은 것처럼 착각"..획기적 다이어트 비법에 '관심 폭발'

발행:
한해선 기자
/사진=SBS 'SBS스페셜' 방송화면 캡처
/사진=SBS 'SBS스페셜' 방송화면 캡처


먹으면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FMD식단'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20일 방송된 'SBS스페셜'에서는 이른바 '먹는 단식'인 FMD식단을 소개했다. 건강하게 먹으면서 살을 뺄 수 있는 획기적인 다이어트 비법이었다.


FMD(Fasting-Mimicking Diet)는 단식모방식단으로, 제한된 칼로리의 음식을 주기적으로 먹어 우리 몸이 단식하는 것으로 착각하게 만드는 식단이다.


FMD식단은 한 달에 5일 800~1100kcal로 식단을 짜면 된다. 야채, 견과류 등 천연 재료로 구성되는데, 오이, 호두, 구운 아몬드, 방울토마토, 파프리카, 브로콜리, 양상추, 고구마 등으로 샐러드를 만들어 먹으면 된다.


이날 장진석과 이수영 의사부부는 물단식과 한국식 FMD식단에 도전했고, 모두 큰 폭의 다이어트 효과를 나타냈다. 하지만 5일간 물만 마신 이수영 의사는 스트레스와 체력 저하를 호소했고, 장진석 의사는 스트레스는 덜 받으면서 다이어트는 물론, 체질개선 효과까지 봤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운동 싫어하는 사람들은 해 볼만 하겠네" "운동해서 빼야하는 거 아닌가" "현대인은 너무 영양과잉이지" "먹어서 병이 생기는 듯" "FMD식단이 마지막 희망이다" "FMD 편의점 도시락 나오면 진심 애용할 거임" 등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최형우-강민호 뜨거운 감자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