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단독] 'SNL'·'천리마마트' 백승룡 PD, CJ ENM→스튜디오드래곤 이적

발행:
이경호 기자
예능-드라마 오가며 활동..지난해 '쌉니다 천리마마트' 메인 연출로 시청자 '호평'
백승룡 PD/사진=CJ ENM
백승룡 PD/사진=CJ ENM


'쌉니다 천리마마트'를 연출한 백승룡 PD가 CJ ENM을 퇴사,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으로 이적했다.


5일 스타뉴스 취재결과 백승룡 PD가 지난 2월 말 CJ ENM에서 퇴사한 뒤, 이달 초 스튜디오드래곤과 연출 계약을 하며 자리를 옮겼다.


백승룡 PD는 2006년 CJ ENM에 입사했다. 이후 'SNL코리아'(시즌2~4, 시즌9), '막돼먹은 영애씨'(시즌5~7) 등에 연출진으로 활약했다. 이후 2014년 드라마 '잉여공주'의 연출을 맡았다. 이어 지난해 12월 6일 종영한 '쌉니다 천리마마트'의 메인 연출을 맡아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백 PD는 예능과 드라마를 오가는 연출가로 활동, 자신의 역량을 입증하기도 했다. 그는 스튜디오드래곤으로 이적한 뒤 올 하반기, 2021년을 목표로 차기작을 준비 중이다.


한편 스튜디오드래곤은 CJ ENM 계열사로 2016년 설립됐다. '굿 와이프' '안투라지' '아스달 연대기', '미스터 션샤인'(화앤담픽쳐스 공동 제작), '사랑의 불시착'(문화창고 공동 제작) 등 여러 드라마를 제작했다. 이밖에 '반의 반' '방법' '유령을 잡아라' 등을 기획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최우식 '시크한 매력'
BTS '4년만에 영업합니다!'
엔하이픈 '멋진 일곱남자들'
빅뱅 지드래곤 '언제나 멋진 스타'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케데헌' 제대로 일냈다..OST '골든', K팝 최초 그래미 수상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마지막 FA' 손아섭은 어디로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