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김민정, 前소속사와 전속계약 분쟁 끝.."원만한 합의"[공식]

발행:
안윤지 기자
배우 김민정 /사진제공=브라이트엔터테인먼트
배우 김민정 /사진제공=브라이트엔터테인먼트

배우 김민정이 전 소속사와 전속계약 및 출연료 분쟁을 끝냈다.


소속사 브라이트엔터테인먼트 법률대리인 법무법인(유한) 바른의 박상오 변호사는 19일 "당사와 배우 김민정은 전속계약의 효력 및 출연료 지급 등과 관련하여 소송 등 분쟁이 진행 중이었으나, 그 과정에서 상호 간 의사소통이 제대로 되지 않은 부분이 있었음을 확인했고 서로의 발전적인 미래를 위하여 원만하게 합의했다"고 밝혔다.


박상오 변호사는 "당사와 김민정은 전속계약의 효력 및 출연료 지급 등과 관련하여 상호 사실관계에 대한 인식 및 법률적 해석에 있어 견해가 달라 소송 등을 진행 중이었으나, 서로의 입장과 객관적인 자료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위 분쟁과 관련하여 어느 한 쪽에게 귀책사유가 있는 것이 아님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에 당사와 배우 김민정은 서로에게 추가로 지급할 출연료나 미정산비용 등에 대한 별도의 정산절차 없이 더 이상 상호 전속계약이 존재하지 않음을 확인하기로 합의했다"며 "이와 같은 합의에 따라 현재 진행 중인 소송 및 각자 신청하였던 가압류 역시 종결 및 해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김민정은 전 소속사 WIP를 상대로 전속계약 해지 관련 내용 증명을 보내왔다. 당시 WIP 측은 "계약상 위반 사실은 없다"라며 "tvN 토일드라마 '악마판사' 출연료는 80% 지급된 상태며 나머지 20% 역시 전속 계약에 따라 비용 처리 및 정산 과정을 거쳐 지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후 WIP 측은 김민정과 계약 분쟁 관련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이하 연매협)에 분쟁 조정 신청서를 제출하기도 했다.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예스맨 '운동 끝 예능 시작!'
'동계올림픽 중계는 우리와 함께'
세븐틴 민규 '아침을 여는 잘생김!'
권상우 '사랑에 빠진 하트맨'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 '전 남친' 정체, 직접 밝혔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이제는 WBC다!' 류지현호 사이판 1차 캠프 '생생 현장'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