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맥베스' 황정민 "♥아내와 작품 얘기 多..덕분에 용기 생겨"

발행:
중구=안윤지 기자
배우 황정민이 10일 오후 서울 국립극장에서 진행된 연극 '맥베스'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4.05.10 /사진=이동훈
배우 황정민이 10일 오후 서울 국립극장에서 진행된 연극 '맥베스'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4.05.10 /사진=이동훈

'맥베스' 배우 황정민이 아내이자 샘컴퍼니 대표 김미혜를 언급했다.


'맥베스'는 10일 오후 서울 중국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 제작발표회를 진행했다. '맥베스'는 윌리엄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중 하나로, 걷잡을 수 없는 욕망으로 파멸하는 맥베스의 인생을 그린 작품이다.


황정민은 최근 '제60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영화 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을 받았다. 그는 수상 소감을 통해 "마지막으로 사랑하는 가족들과 직함이 많지만 내 아내이자 나의 영원한 동반자이며 제 제일 친한 친구인 김미혜 씨에게 너무 사랑한다고 꼭 말하고 싶다"라고 언급했다.


그는 당시를 떠올리며 "그냥 울컥한 거지 운 건 아니다. 아침에 대판 싸웠기 때문에 그 얘길 한 거다. 농담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아내를) 분명 동반자라 얘기했고 내 삶의 가장 친한 친구다. 작업할 땐 친한 친구로서 작품을 대하고, 얘기할 때 행복하다. 좋은 작품을 어떻게 할 수 있을까, 란 예술가의 대화를 나누니 훨씬 더 많은 걸 얻게 되고 용기가 생긴다"라며 "아마 연극은 샘컴퍼니를 내치지 않는 이상 계속하게 될 거 같은데 좋다"라고 전했다.


한편 '맥베스'는 오는 7월 13일부터 8월 18일까지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공연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체인지 스트릿' 기대하세요
4년만에 다시 돌아온 힙합 레전드 '쇼미더머니 12'
예스맨 '운동 끝 예능 시작!'
'동계올림픽 중계는 우리와 함께'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 '전 남친' 정체, 직접 밝혔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이제는 WBC다!' 류지현호 사이판 1차 캠프 '생생 현장'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