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이수지-서경덕, 독도 대표 식물 전 세계 알린다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방송인 이수지가 '독도 지킴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함께 섬기린초 등 독도의 대표 식물을 국내외에 알리는 다국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4분 분량의 영상은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과 공동 제작했으며, 한국어 및 영어로 공개되어 국내외 누리꾼에게 널리 전파중이다.


영상의 주요 내용은 독도에 자생하는 식물은 총 56종이며, 전 세계에서 울릉도와 독도에서만 서식하고 있는 '섬기린초'를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섬기린초

또한 100년 전 일제는 독도 자생 식물의 잠재적 가치를 노리고 연구 선취권을 갖기 위해 학명을 일본식 명칭으로 등록한 사실을 상기시키며, 이를 되찾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독도의 상징인 강치, 삽살개, 독도새우에 이어 이번이 네 번째 영상"이라며 "독도를 대표하는 동식물을 시리즈 영상으로 제작해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서 교수는 "유튜브 뿐만 아니라 각 종 SNS로도 전파중이며, 전 세계 주요 한인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공유해 꾸준히 퍼트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어 내레이션을 맡은 이수지는 "독도의 자생식물을 직접 소개하게 돼 기쁘며, 국내외 많은 누리꾼이 시청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북도 독도 콘텐츠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서경덕 교수는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과 함께 독도 강치에 대한 애니메이션을 올해 안에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최형우-강민호 뜨거운 감자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