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아이들 우기, 눈물 연기에 母 편지까지 소환 "한 달 전부터 몰래 준비"

발행:
김노을 기자
/사진=웹예능 '미연zip MIYEON'
/사진=웹예능 '미연zip MIYEON'

그룹 아이들(i-dle) 멤버 우기(YUQI)가 미연과 함께 첫 싱글 활동에 나섰다.


우기는 지난 16일 공개된 미연의 웹 예능 '미연zip MIYEON' 영상에서 첫 싱글 '모티베이션'(Motivation) 제작 과정을 전했다.


미연은 이날 'Motivation' 발매를 축하하며 "우기의 솔로가 항상 너무 기대된다. 제가 본 사람 중에 가장 성장을 많이 하는 사람이다"고 우기를 반갑게 맞이했다.


우기는 "타이틀곡 'M.O.'는 동력을 뜻하는 'Motivation'를 줄인 단어다. 힙합이고, 올드스쿨이고, 감정이 센 곡이다"고 설명한 후 'M.O.'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다.


우기는 "이 시대의 올드스쿨 하는 여자 아이돌 하면 우기가 생각났으면 좋겠다. 이번에도 작곡, 작사, 프로듀싱을 했다"며 "수록곡 '아프다'는 한참 로맨스 영화에 빠져있을 때 밤 감성을 담아서 작업했다. 가사도 뮤직비디오 감독님과 얘기해서 찍고 싶은 뮤직비디오에 맞춰서 썼다"고 설명했다.


'아프다' 뮤직비디오 속 우기의 눈물 연기에 숨겨진 감동적인 일화도 공개됐다. 우기는 "연기를 제대로 한 적이 없어서 울지 못할까 걱정이 많았다. 편지 읽는 장면에서 원래는 빈 종이를 보기로 했는데 촬영에 들어가서 보니까 엄마가 쓴 편지로 바뀌어 있었다. 매니저님이 한 달 전부터 준비했다고 하시더라. 엄청 울었다"며 감사한 마음을 표현했다.


이후 우기는 미연과 함께 올해 3월 공개된 우기의 디지털 싱글 'Radio (Dum-Dum)'과 브루노 마스의 'Treasure'를 듀엣으로 부르며 이목을 사로잡았다.


첫 싱글 'Motivation'를 발표한 우기는 오는 18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각종 음악방송을 통해 팬들과 만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이영애, 안방극장 복귀
'크라임씬 제로'에 다시 모인 레전드 플레이어
'달까지 가자!'
정규편성으로 돌아온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방시혁, '1900억 부당이득 의혹' 경찰 조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김하성, 1억 달러 대박 '꿈 아니다'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