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쯔양, 불치병 고백 "실명될 수도.." 망막색소변성증 뭐길래 [스타이슈]

발행:
안윤지 기자
크리에이터 쯔양 /2025.09.19 /사진=이동훈 photoguy@
크리에이터 쯔양 /2025.09.19 /사진=이동훈 photoguy@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이 망막색소변성증을 앓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9일 유튜브 채널 '쯔양밖정원'에는 "135개 메뉴가 있는 pc방에서 xx만 원치 시켜 먹기"란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쯔양은 PC방 먹방을 하던 중 "초등학교 때부터 시력이 이랬다"라고 밝혔다. 그는 "눈에 불치병이 있어서 그렇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도 라식, 라섹 왜 안 하냐고 하는데 못 한다"라며 "망막색소변성증이라고 나중에 실명될 수도 있다"라고 말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쯔양밖정원' 영상 캡처

망막색소변성증은 눈에 들어온 망막에 색소가 쌓이면서 망막의 기능이 소실되는 유전성 질환으로 손상이 심한 경우 실명에 이를 수 있다.


앞서 쯔양은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해 시력과 관련한 해명을 내놓은 바 있다. 당시 그는 렌즈 무게로 안경이 무거워져 코끝까지 내려간 채 써야 했다. 쯔양은 "나도 보면서 안경이 왜 저렇게까지 내려간 걸까 생각했다. 노린 게 아니라 평소 모습이다. 시력이 너무 안 좋아서 안경알이 무겁다 보니 내려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쯔양은 유튜브 1250만 명을 보유한 먹방 크리에이터로, 현재 ENA, NXT, 코미디 TV 예능 프로그램 '어디로 튈지 몰라'에 출연 중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상우 '사랑에 빠진 하트맨'
'박재범 아이돌' 롱샷, 힘 넘치는 데뷔 무대!
원작 뛰어넘을 드라마 '아기가 생겼어요'
김선호-고윤정 '찐사랑 바이브'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 산부인과 대리 처방 의혹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이제는 WBC다!' 류지현호 사이판 1차 캠프 '생생 현장'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