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54세 윤현숙, 1형 당뇨 투병 심경.."당장 죽어도 이상하지 않은 몸"[바디인사이트]

발행:
윤상근 기자
 배우 윤현숙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배우 윤현숙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사진=MBN ‘바디인사이트’

MBN '바디인사이트'에 방송인 윤현숙이 출연한다.


13일 첫 방송되는 MBN '바디인사이트'에 1993년 혼성그룹 잼의 홍일점 멤버 윤현숙이 출연해 한때 '건강 위기설'로 걱정을 모았던 이후의 근황을 공개한다.


최근 1형 당뇨 투병 사실을 고백한 그녀는 "(의사 선생님이) 당장 죽어도 이상하지 않은 몸인데 걸어 들어온 사람은 처음이라더라"라고 말문을 열어 모두를 놀라게 한다. 이어 "세상이 야속하게 느껴졌다. 당뇨는 고약한 인생 친구"라고 밝힌 그녀는 눈물을 보이며 "투병을 계기로 생활 습관을 돌아보게 됐다"라고 진단 후 자기관리와 달라진 일상을 공개한다.


그녀의 일상을 지켜본 서울대학교 강재승 교수는 "혈당 관리에는 온 힘을 쏟지만 염증 관리에는 소홀하다"라고 지적하며 "혈당은 퍼즐의 한 조각일 뿐 우리 몸을 잠식하는 진짜 적은 만성 염증이다"라고 경고한다. 이어 AI 의사 닥터 M이 윤현숙의 20년 뒤를 예측해 모두를 충격에 빠뜨린다.


MBN '바디인사이트'는 AI 의료 기술이 집약된 AI 의사 '닥터 M'이 주인공의 몸속 신호를 정밀하게 읽어내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건강 위험까지 짚어내며, 단순한 진단을 넘어 인류 역사 속 의학·예술·과학의 흐름과 최신 AI 분석을 결합해 내 몸에 숨겨진 이야기와 다가올 미래를 풀어내는 차세대 건강 프로젝트.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마리와 별난 아빠들' 기대하세요'
아이브 '굿모닝 천사~'
위장 신혼부부 케미스트리 '우주메리미'
트와이스 '사랑스런 트둥이들'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고춧가루 메이크업까지..'폭군의 셰프' 大인기 왜?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김혜성 감격 첫 출장' 2025 MLB 포스트시즌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