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펭수, 교육부 장관상 수상

발행:
김미화 기자
캐릭터 펭수가 27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텐포드호텔에서 열린 카카오페이지 '소녀 리버스'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국내 최초 버추얼 아이돌 '소녀 리버스'는 현실 세계 K팝 걸그룹 멤버 30명이 현실 세계에서의 정체를 완벽히 숨긴 채 새로운 버추얼 캐릭터를 통해 춤과 노래 실력은 물론, 스타로서의 끼와 매력을 선보이며 최종 5명의 데뷔 멤버가 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오는 2023년 1월 2일 첫 공개 예정이다. 2022.12.27
캐릭터 펭수가 27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텐포드호텔에서 열린 카카오페이지 '소녀 리버스'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국내 최초 버추얼 아이돌 '소녀 리버스'는 현실 세계 K팝 걸그룹 멤버 30명이 현실 세계에서의 정체를 완벽히 숨긴 채 새로운 버추얼 캐릭터를 통해 춤과 노래 실력은 물론, 스타로서의 끼와 매력을 선보이며 최종 5명의 데뷔 멤버가 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오는 2023년 1월 2일 첫 공개 예정이다. 2022.12.27

EBS '자이언트 펭TV'의 펭수가 11월 15일 국회의사당에서 개최된 YouTube-선플재단의 '잠시만요 캠페인' 공동 선언 및 시상식에서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유튜브의 연례 캠페인인 '잠시만요 캠페인'은 사이버불링의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행동 가이드를 제시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으로, '잠시만요(Hit Pause) 2025'는 유튜브와 선플재단이 함께 진행했다.


'자이언트 펭TV'의 펭수는 지난 10월, '잠시만요 2025' 캠페인 영상에 참여하며 크리에이터로 활약한 공을 인정받아 이번 시상식에서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019년 4월 최고의 크리에이터를 꿈꾸며 남극에서 와 EBS의 '자이언트 펭TV'를 통해 데뷔한 '펭수'는 솔직하고 거침없는 모습으로 대중들의 인기를 얻었다. 최근에는 내한한 '톰 크루즈', '티모시 샬라메' 등 세계적인 스타들을 만나는 등 인기스타 펭귄의 존재감을 공고히 했다.


EBS '자이언트 펭TV'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30분 EBS 1TV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이채민 '반짝이는 비주얼'
르세라핌 사쿠라-홍은채 '러블리 핌둥이!'
솔지 '미미 카리스마'
베일드 뮤지션,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김수현 측 "故 김새론 유족, 사실상 범죄 시인" 주장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야구 한일전' 류지현호, 도쿄돔 출격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