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韓애니 '뚜바뚜바 눈보리', 美CBS와 동시 방송

韓애니 '뚜바뚜바 눈보리', 美CBS와 동시 방송

발행 :

김지연 기자
사진

애니메이션 본고장 미국 공중파에 한국 애니메이션이 입성, 세계무대를 누빌 채비에 나선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4일 "'2006 스타프로젝트'로 선정된 대원미디어의 '뚜바뚜바 눈보리(이하 '눈보리')'가 오는 9월19일부터 미국 CBS를 통해 어린이 프로그램 프라임시간대에 방영된다"고 밝혔다.


'눈보리'는 매주 토요일 오전 7시~10시, 어린이용 프로그램을 집중 방영하는 시간대에 편성됐다. 이에 따라 현재 인기리에 방영중인 '스트로베리 쇼트케이크' '케어베어' 등 히트작과 경쟁을 벌이게 됐다.


순수하게 국내에서 기획된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이 한국과 미국의 공중파를 통해 동시 방영되기는 처음이다. 앞서 국내 작품으로 미국 공중파에 방영된 작품에는 '큐빅스' '아이언키드' '매지네이션'이 있다. 다만 이들은 국내 방영 후 미국 공중파에서 방영됐다.


'눈보리'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기획단계의 국산 애니메이션을 발굴, 제작지원하고 수출 길을 열어주기 위해 마련한 '스타프로젝트제작지원사업(현 글로벌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발굴지원 본편부문)' 2006년 선정작으로 한미 동시 방영이라는 성과를 이뤘다.


국내에서는 오는 27일부터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오전 9시 EBS를 통해 국내 첫 방영된다. 이후 애니메이션 전문 케이블TV 채널인 챔프와 위성TV(스카이라이프 채널)인 애니원에서 2010년 1월1일부터 방영될 예정이다.


주요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