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독립편성 '푸른거탑', 10시간 연속방송 '완전복습'

독립편성 '푸른거탑', 10시간 연속방송 '완전복습'

발행 :

최보란 기자
<사진제공=tvN>
<사진제공=tvN>


인기에 힘입어 최근 독립 편성된 케이블 채널 tvN 주간시트콤 '푸른거탑'이 10시간 연속 방송을 준비했다.


tvN은 오는 27일 오전 8시에 지난 23일 첫 방송된 '푸른거탑' 1화를 재방송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푸른거탑 더 비긴즈'를 방송한다.


'푸른거탑 더 비긴즈'는 '롤러코스터2'의 인기코너로 방영되던 '푸른거탑'의 전체 에피소드 25개(특집방송 제외)를 연속 편성한 특집 편성물로, 지금까지의 이야기를 한 번에 복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


'푸른거탑'은 독립 편성 첫 화부터 최고시청률 2%를 돌파, 방송 직후 포털사이트에서 주요 출연자와 '군대기어' 등이 화제가 됐다. 방송 직후 VOD나 N스크린 서비스로 재방송을 시청하자, tvN은 '롤러코스터2'부터의 방대한 에피소드를 모두 복습할 수 있는 특집 방송을 기획했다.


tvN 콘텐츠 기획담당 이덕재 국장은 "'푸른거탑'은 '롤러코스터2' 방영시절부터 고정 시청층을 확보하고 있었지만, 독립편성이 큰 이슈가 되면서 첫 방송을 놓친 시청자들의 재방송 요청이 뜨거웠다. 독립편성의 대박을 알린 1화는 물론, '롤러코스터2'의 코너로 방영된 내용까지 복습을 마친다면 지금 남녀와 연령에 관계없이 군대 시트콤에 열광하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10시간 동안 방송될 '푸른거탑'과 '푸른거탑 더 비긴즈'에서는 신병이 자대로 배치되는 과정을 리얼하게 그려낸 '신병 전입'편부터 간식 때문에 매주 종교가 바뀌는 웃지 못 할 군대의 추억을 포착해낸 '신병의 종교생활', '유격의 추억', '죽음의 5분 대기조' 등 많은 시청자들에게 회자됐던 인기 에피소드들을 만나볼 수 있다.


주요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