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문제적남자' 정철규 "멘사 회원 됐다..주변에서 안 믿어"

'문제적남자' 정철규 "멘사 회원 됐다..주변에서 안 믿어"

발행 :

이슈팀 강민경 기자
개그맨 정철규 /사진=tvN 예능프로그램 '뇌섹시대-문제적 남자' 방송화면 캡처
개그맨 정철규 /사진=tvN 예능프로그램 '뇌섹시대-문제적 남자' 방송화면 캡처


개그맨 정철규가 '문제적 남자'에서 멘사와 CIVIQ 소사이어티에 가입했지만 주변에서 믿지 않는다고 밝혔다.


지난 24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예능프로그램 '뇌섹시대-문제적남자'에서는 '멘사 어벤져스'로 꾸며져 정철규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정철규는 "개그맨 최초로 2018년 5월에 멘사 정회원이 됐다. 고등학교 때 아이큐 테스트를 했는데 전교 1등보다 아이큐가 1이 높았다. 그래서 아이큐 쪽에 관심을 가지다가 이번에 시험을 치게 됐다"고 말했다.


정철규는 고등학교 성적에 대해 "저희 고등학교가 한 반에 중학교에서 12명 정도 갈 수 있는 학교였다"라며 "공부는 적당히 했다"고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이어 "멘사 회원 됐다고 말하니까 다들 안 믿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는 "아이큐에 관심이 많아서 하이아이큐 소사이어티 단체에도 가입했다. 세계에서 아이큐가 가장 높은 사람이 그리스 의사인 에반겔로스 카치울리스라는 사람이다. 그 사람이 운영하는 단체인 하이아이큐 소사이어티에서 아이큐 170 이상인 사람만 치르는 테스트에 통과했다"고 전했다.


이에 김지석이 "실제 아이큐가 어떻게 되느냐"고 묻자, 정철규는 "실제로 170 이상이다. 그 이상은 잘 모르겠다"고 답했다.


주요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