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MBC연예대상]이영자 대상, 2관왕..'나혼자'·'전참시' 8·9관왕[종합]

[MBC연예대상]이영자 대상, 2관왕..'나혼자'·'전참시' 8·9관왕[종합]

발행 :

한해선 기자
/사진=2018 MBC 방송연예대상 방송화면 캡처
/사진=2018 MBC 방송연예대상 방송화면 캡처


개그우먼 이영자가 2018 MBC 연예대상에서 영예의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2001년 이후 17년 만에 MBC에서 여성 대상자가 탄생했으며, 이영자로서는 'KBS 연예대상'에 이어 올해 2관왕을 차지했다. '전지적 참견 시점'과 '나 혼자 산다'는 이날 시상식에서 각각 8관왕, 9관왕을 기록하며 MBC 인기 예능임을 입증했다.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신사옥에서 '2018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진행자로는 전현무, 승리, 혜리가 나섰다.


이날 대상의 주인공은 이영자였다. '2018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 후보로는 전현무, 김구라, 박나래, 이영자 네 명이 올라 각축전을 벌였다.


대상을 수상한 이영자는 올해 3월부터 방송을 시작한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에 출연, 독보적인 활약으로 프로그램의 인기를 견인했다. 매니저 송성호 팀장과 이색 케미를 만들며 '영자식 반어법'으로 큰 웃음을 선사했고, 서울 내 맛집은 물론 전국 휴게소에서 즐겨 찾는 메뉴를 공개하며 '영자표 먹킷리스트'를 유행시켰다. 침샘을 자극할 정도의 'ASMR 맛 표현'도 화제를 일으켰다.


/사진=2018 MBC 방송연예대상 방송화면 캡처
/사진=2018 MBC 방송연예대상 방송화면 캡처


이영자는 "신인상을 탈 때도 그렇게 떨리더니 대상을 타도 똑같이 떨린다"라며 "대상에서 내 이름을 불러주시는데 인생이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구나 생각했다. 나를 보면서 많은 분들이 그렇게 생각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눈물을 글썽였다.


이어 "'전지적 참견 시점' 프로그램 하나를 만드는 데 70명이 함께한다는 걸 알았다. 그 앞에서 뛰는 우리는 더 열심히 잘 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송성호 팀장을 귀한 보배로 보내줘서 감사하다. 정말 너무 귀하고 고맙다. 송성호 팀장님께 물어봤다. 매니저의 목표가 무엇이냐고. 그랬더니 자기가 케어하는 연기자가 상을 받을 때 삶의 쾌감을 느낀다고 했다. 송성호 팀장은 나에게 최고의 매니저다"라고 감사함을 전했다.


이영자는 또 "먹다 먹다 대상까지 먹었다. 앞으로도 사랑이 필요한 곳에 집중하겠다. 더 좋은 개그우먼이 되겠다. 감사하고 여러분 사랑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사진=2018 MBC 방송연예대상 방송화면 캡처
/사진=2018 MBC 방송연예대상 방송화면 캡처


이날 '2018 MBC 방송연예대상'에서는 '나 혼자 산다'가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을 수상했다. 후보로는 '나 혼자 산다'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전지적 참견 시점'이 올랐다. '나 혼자 산다'는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신인상(마마무 화사), 올해의 예능인상(박나래·전현무), 버라이어티 부문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성훈),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우수상(기안84), 버라이어티 남자 최우수상(이시언), 버라이어티 여자 최우수상(한혜진),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까지 8관왕을 차지했다.


'전지적 참견 시점' 역시 올해의 예능인상(이영자, 전현무), 올해의 작가상(여현전), 베스트 커플상(박성광-임송), 인기상(송성호 매니저·유규선·임송·강현석), 버라이어티 부문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유병재),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우수상(박성광), 버라이어티 여자 최우수상(송은이), 대상(이영자)까지 9관왕을 휩쓸었다.


버라이어티 최우수상은 '전지적 참견 시점'의 송은이, '나 혼자 산다'의 한혜진, '전지적 참견 시점'의 송은이, '일밤-궁민남편'의 차인표, '나 혼자 산다'의 이시언이 차지했다. 뮤직·토크 최우수상은 '라디오스타'의 윤종신에게 돌아갔다.


버라이어티 우수상은 '진짜 사나이 300'의 김재화와 '전지적 참견 시점'의 박성광, '나 혼자 산다'의 기안84, 뮤직·토크 우수상은 '라디오스타'의 차태현과 '언더나인틴'의 김소현이 호명됐다. 베스트커플상은 '전지적 참견 시점'의 박성광-임송 매니저가 차지했다.


/사진=2018 MBC 방송연예대상 방송화면 캡처
/사진=2018 MBC 방송연예대상 방송화면 캡처


◆다음은 2018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 대상 : 이영자


▶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 : '나혼자 산다'


▶ 버라이어티 남녀 최우수상 : 한혜진('나 혼자 산다'), 송은이('전지적 참견 시점'), 이시언('나 혼자 산다'), 차인표('궁민남편')


▶ 뮤직·토크 부문 최우수상 : 윤종신('라디오스타')


▶ 버라이어티 부문 남녀 우수상 : 김재화('진짜 사나이 300'), 박성광('전지적 참견 시점'), 기안84('나 혼자 산다')


▶ 뮤직·토크 부문 남녀 우수상 : 차태현('라디오스타'), 김소현('언더나인틴')


▶ 버라이어티 부문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성훈('나 혼자 산다'), 유병재('전지적 참견 시점' '선을 넘는 녀석들')


▶ 뮤직·토크 부문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이상민('섹션TV 연예통신' '구내식당-남의 회사 유랑기')


▶ 시트콤 부문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신동욱·권유리('대장금이 보고 있다')


▶ 인기상 : 송성호 매니저, 유규선 매니저, 임송 매니저, 강현석 매니저('전지적 참견 시점')


▶ 베스트 팀워크상 : '일밤-궁민남편'


▶ 베스트 커플상 : '전지적 참견 시점' 박성광-임송 매니저


▶ MC상 : 김성주('일밤-복면가왕')


▶ 특별상 :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 올해의 PD상 : '진짜 사나이 300'


▶ 올해의 작가상: 여현전('전지적 참견 시점')


▶ 올해의 예능인상 : 이영자('전지적 참견 시점'), 김구라('라디오스타' '선을넘는녀석들' '토크 노마드-아낌없이 주도록'), 박나래('나 혼자 산다'), 전현무('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뜻밖의 Q')


▶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 : 김신영('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 라디오 부문 우수상 : 정선희('정선희, 문천식의 지금은 라디오 시대'), 김제동('굿모닝FM 김제동입니다')


▶ 라디오 부문 신인상 : 최욱·안영미('안영미, 최욱의 에헤라디오'), 하이라이트 양요섭('양요섭의 꿈꾸는 라디오')


▶ 버라이어티 부문 남녀 신인상 : 마마무 화사('나 혼자 산다'), 감스트('진짜 사나이 300'), 워너원 강다니엘('이불밖은 위험해')


▶ 뮤직·토크 부문 남녀 신인상 : 세븐틴 승관('뜻밖의 Q'), 구구단 미나('쇼! 음악중심')


주요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