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박 2일' 딘딘의 '개념 연예인' 이미지가 하루 만에 와르르 무너졌다.
지난 16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충청북도 단양∙제천으로 가을 제철 코어 여행을 떠난 여섯 멤버의 '지금 이 가을'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8.2%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으며, 딘딘과 유선호가 고된 산행 끝에 악어봉의 절경을 마주하는 장면은 최고 시청률 10.2%를 나타냈다. 2049 시청률 역시 수도권 기준 2.1%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조세호의 패러글라이딩을 구경하던 도중 추가 탑승 히든 미션에 당첨된 이준은 얼떨결에 비행복으로 갈아입고 이륙 준비에 나섰다. 그러나 비행에 필요한 맞바람이 불지 않으면서 이준은 이륙장에서만 약 70분을 대기했고, 결국 안전상의 문제로 인해 이준의 패러글라이딩은 취소됐다.
아쉬운 마음을 뒤로한 채 다음 미션 장소 의림지로 향한 '1박 2일' 팀은 시민들과 함께 하는 마지막 돌림판 조각 획득 미션 '제천에서 김 서방 찾기'에 돌입했다. 당일 기록된 걸음 수가 많은 시민을 섭외해야 유리하다는 제작진의 이야기에 종조준 팀(김종민∙조세호∙이준)과 최백코어 팀(문세윤∙딘딘∙유선호)은 미션을 같이 할 짝꿍을 신중히 물색하며 승리를 향한 의욕을 불태웠다.

이어 짝꿍의 걸음 수와 멤버들의 만보계 숫자를 합하는 합산 걸음 수 대결이 펼쳐졌고, 전체 1등을 차지한 조세호와 짝꿍의 활약에 힘입어 본 미션은 종조준 팀의 승리로 끝났다. 제철 코어 미션 최종 결과 종조준 팀은 17개, 최백코어 팀은 7개의 돌림판 조각을 획득했고, 여섯 멤버는 간절한 마음으로 벌칙 팀을 선정할 운명의 돌림판을 숨죽여 지켜봤다.
그 결과 최백코어 팀이 적힌 칸에서 돌림판이 멈추며 문세윤, 딘딘, 유선호는 다음 날 아침 월악산을 등산해야 하는 벌칙에 당첨됐다. 여행 내내 '개념 연예인'으로서 이미지 관리를 해오던 딘딘은 벌칙이 확정되자 참아왔던 분노를 터트렸다.
미션을 마치고 베이스캠프로 이동한 '1박 2일' 팀은 가을 제철 한 상이 걸린 저녁 식사 복불복에 도전했다. 단체전으로 진행된 '맞혀야 지킨다' 미션에서 조세호는 쉬운 문제를 연달아 틀리며 멤버들에게 집중포화를 받았다. 조세호는 평소의 모습으로 돌아온 딘딘의 깐족거림을 견뎠고 제작진의 손가락 표시에는 "공격적인 삿대질로 상처받았다"며 변명하는 등 복불복 내내 고전을 면치 못했다.
결국 '1박 2일' 팀은 총 7라운드 중 두 번의 라운드만 성공하며 메뉴 2개만을 지켜내는 데 그쳤다. 그럼에도 여섯 멤버는 어렵게 사수한 음식을 맛있게 먹었고, 조세호와 딘딘은 서로에게 격하게 화냈던 것을 사과했다.
식사 후 야외로 나온 여섯 멤버는 다시 종조준 팀과 최백코어 팀으로 나뉘어 잠자리 복불복에 돌입했다. 스태프와 함께 하는 한마음 추계 야유회가 복불복 대결로 펼쳐진 가운데, 양 팀은 스태프들과 같은 팀이 되어 총 3라운드로 구성된 대결에 임했다.
단체 줄다리기 대결이 펼쳐진 첫 번째 라운드에서는 문세윤과 카메라 팀 스태프의 활약에 힘입어 최백코어 팀이 승리했다. 문세윤, 딘딘, 유선호는 기세를 몰아 2라운드까지 이기며 실내 취침 두 자리를 확보했다. 종조준 팀은 마지막 라운드 '장애물 이어 달리기' 대결에서 승리하며 전패를 면했다.
잠자리 복불복을 마친 후 여섯 멤버는 제비뽑기로 실내 취침과 야외 취침의 운명을 결정했다. 종조준 팀에서는 유일하게 이준이 실내 취침을 하게 됐고, 최백코어 팀에서는 문세윤이 유일하게 야외 취침에 당첨됐다. 하지만 이준은 "전에 한라산 올라갔을 때 죽을 뻔했다"라며 다음 날 등산 벌칙을 받게 될 문세윤을 위해 실내 취침을 양보하는 따뜻한 팀워크를 발휘했다.
다음 날 새벽, 동이 트기도 전부터 문세윤, 딘딘, 유선호는 벌칙 수행을 위해 월악산으로 출발했다. 목적지 악어봉을 향해 나아가던 도중 제작진은 하산할 1명을 결정하는 악어 복불복 게임을 진행했고, 그 행운의 주인공은 문세윤으로 결정됐다. 마지막 기회마저 놓친 딘딘은 다시 한번 '개념 연예인' 봉인이 해제되며 분노했다.
문세윤을 보내고 악어봉을 향해 등산을 계속 이어간 딘딘과 유선호는 정상에 도착하자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은 절경을 감상하며 고된 산행을 잊었다. 이어 두 사람은 코르티스 챌린지 댄스 클로징과 함께 이번 여행을 마무리했다.
한편 '1박 2일 시즌4'는 매주 일요일 저녁 6시 1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