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1등이 취미' 손태진, 서울대 보낸 母 교육법 공개.."인생 180도 바뀌었다"[편스토랑][별별TV]

'1등이 취미' 손태진, 서울대 보낸 母 교육법 공개.."인생 180도 바뀌었다"[편스토랑][별별TV]

발행 :
/사진=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가수 손태진이 모친의 남다른 교육법을 공개했다.


16일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는 서울대 성악과 출신이자 '팬텀 싱어' 초대 우상자인 가수 손태진이 신입 편셰프로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손태진은 아침에 눈 뜨자마자 자막 없이 영어 뉴스는 물론, 프랑스 중국 뉴스까지 2배속으로 시청하며 외국어 능력자의 면모를 자랑했다. 어린 시절 싱가포르로 이민 가 16년간 해외에서 살았다는 그는 "외국어는 안 쓰면 잊어버린다"며 해외 뉴스를 시청하는 이유를 밝혔다.


/사진=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손태진의 어머니는 아들의 교육법에 대해 "영어도 중요하지만, 중국어를 가르치고 싶은 마음에 중국 학교를 보냈다. 한국어가 어눌했는데 지금은 많이 는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미국 학교에는 음악 시간에 뛰어난 아이들을 학교 행사에서 리드하는 싱어즈 그룹으로 선발한다. 태진이가 졸업할 때 미국 국가를 불렀는데 혼자 반주도 없이 부르는 모습을 보니까 즐기고 있다는 느낌이 들더라. 저 아이는 음악을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한국에 같이 들어왔다"라고 음악을 시작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이에 손태진은 "제가 전혀 계획하지 않았던 일을 하게 된 거다. 현명한 어머니 덕분에 인생이 바뀌었다. 어머니가 워낙 지혜로운 분이셔서 결국엔 틀린 적이 없다"라고 전했다.



추천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