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여름철 피부 적신호 천연 화장품으로 극복

여름철 피부 적신호 천연 화장품으로 극복

발행 :

김수진 기자
사진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더위와 강한 자외선으로 피부가 쉽게 달아오르고 건조해지는 요즘, 딱 필요한 뷰티 아이템은 무엇일까? 특히 여름철에는 다른 계절에 비해 피부가 쉽게 민감해지고 약해지기 때문에 최대한 피부 자극이 적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최근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천연 성분 화장품은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지만 효능은 탁월해 여름철 스킨케어에 적합하다. 뜨거운 햇볕으로 인해 대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피부 홍조 및 색소침착에 유용한 천연 성분 화장품에 대해 알아보고, 여름철에도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보자.


◆보습, 진정, 쿨링 효과에 탁월한 알로에 성분


외부 활동이 많은 여름철, 강한 자외선에 손상돼 빨갛게 달아오르는 피부에는 알로에가 효과적이다. 알로에는 화장품과 의학용품에 많이 쓰일 정도로 피부와 건강에 매우 좋은 원료로써, 피부의 열기를 낮추고 진정 시켜 피부 재생에 많은 도움을 준다. 또한 비타민, 아미노산, 알로에신 등 약 300여 가지의 좋은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어, 기본적 스킨케어 외에도 선케어, 미스트, 마스크 팩 등 다양한 제품에 사용되고 있다.


최근 아리따움에서는 제주 무농약 알로에 에센스 99%가 함유되어 열과 자외선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켜주는 ‘알로에 수딩젤’을 출시하여 사랑받고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청정섬 제주에서 자란 무농약 알로에만을 100% 사용했으며 합성색소, 인공향, 광물성 오일을 배제한 3 FREE 처방으로 여름철 민감한 피부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더운 여름철 일수록 스킨케어 단계를 최소화 하여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은데, 이 제품은 피부 진정 효과뿐 아니라 즉각적인 보습, 쿨링감까지 주기 때문에 하나만 사용해도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사진


◆화이트닝과 각질 제거, 트러블케어에 좋은 시트러스 계열


자외선으로 인해 거뭇거뭇해진 피부에는 화이트닝에 탁월한 시트러스 계열 성분이 좋다. 이 성분은 유기산과 비타민이 피부의 스트레스를 진정시켜, 자외선으로 생긴 색소침착을 완화시키고 나아가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특히 시트러스 계열의 과일인 레몬, 오렌지, 라임에는 화이트닝 효과에 좋은 비타민 C,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피부에 유해한 활성산소 활동을 억제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높다. 뿐만 아니라 시트러스 성분은 각질 제거와 여드름 케어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여름철 자외선으로 인한 다양한 트러블 케어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주요 기사

비즈/라이프-비즈/산업의 인기 급상승 뉴스

비즈/라이프-비즈/산업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