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장류발효인협회에서 고추장사관학교를 개설했다.
한국장류발효인협회는 희미해져가는 한국의 전통고유식품인 고추장 된장 간장 청국장 등 장류발효식품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장담그기 체험전수를 위한 사관학교를 개설했다.
이번에는 학생들의 방과후 수업 및 평생교육을 실현하는 고추장사관학교를 개설한다. 고추장사관학교는 장류협회에서 양성 중인 장류제조사들을 중심으로 학습기법 등 이미지메이킹 트레이닝을 거쳐 고추장학교 방과후강사로 양성이 목표다.
고추장사관학교를 이수하여 강사로 양성되면 각급학교. 기업체.시민단체 등에 고추장담그기 방과후수업. 인성교육. 기업의 리더십트레이닝에 접목할 수 있어 6차산업시민교육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장류협회는 고추장사관학교 운영에 필요한 장담그기교육을 수행할 장류제조사 전문강사를 꾸준히 발굴 양성 중이며, 교육과정은 장담그기 뿐 아니라 학생 및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우리의 소중한 장류발효문화를 전파하는 전수자 교육도 병행할 계획이다.

장류협회는 고추장사관학교 교육을 통해 양성된 고추장학교 전문강사들의 활동을 돕기 위해 각급 교육기관. 기업체. 시민단체 등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협조를 진행 중이다. 또 고추장학교를 통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 학생 및 시민들을 위한 방과후 및 시민평생교육의 다양성 확보를 통해 시민들에게 다가설 예정이다.
고추장학교 전문강사로 활동을 원하는 시민들은 장류협회에서 시행중인 고추장사관학교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방과후 고추장강사 및 기업파견 전문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장류협회는 발굴 양성된 전문강사를 통해 규격화된 장류교육교육 프로그램 메뉴얼을 정립 시민들에게 다가설 예정이다
고추장학교 강사로 활동을 원하는 시민들 및 된장 고추장 전수 교육수업을 원하는 단체들은 한국장류발효인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