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KT&G, ESG경영 성과 담은 '2020 KT&G REPORT' 발간

KT&G, ESG경영 성과 담은 '2020 KT&G REPORT' 발간

발행 :

채준 기자
/사진제공=kt&g
/사진제공=kt&g

KT&G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사회공헌 활동의 성과를 담은 '2020 KT&G REPORT'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에서 KT&G는 중장기 ESG 비전과 함께 이를 달성하기 위한 지속가능경영 추진 전략을 공개했다. 비즈니스와 연계된 ESG 가치창출 영역을 '6대 중점 영역'으로 정의하고, 이를 강화해 미래 성장성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6대 중점 영역'은 '지속가능성 기여 사업의 성장성 강화', '가치사슬 전반 환경책임 이행', '책임 있는 제품 개발',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 조성', '인재 관리 및 인권 보호 강화', '거버넌스 고도화 및 이행 역량 강화'로 구성된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의 성과를 계량화해 공개했다. 이는 사회적 가치 기여도를 화폐 단위로 환산한 것으로, 2020년 KT&G가 창출한 사회·경제적, 환경적 가치는 지난해 비즈니스 수익(당기순이익)을 웃도는 약 1조2000억원 규모로 평가된다. 또, 그룹 차원의 ESG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회사 사업으로까지 정보 공개 범위를 확대해 KGC인삼공사와 영진약품의 주요 ESG 데이터도 공개했다.


KT&G는 지속가능경영 의지와 투명하고 정확한 ESG 정보를 국내외 이해관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보고서를 공개하고 있다. '2020 KT&G REPORT'는 국제 지속가능경영 보고기준인 'GRI Standards'에 따라 작성됐으며,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TCFD)와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SASB) 등 글로벌 기관의 권고안을 반영해 객관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백복인 KT&G 사장은 "가치 사슬 전반의 환경책임 이행과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 등은 더 이상 '미래 세대'만을 위한 책임이 아닌 '현재 우리'의 리스크와 기회다"고 밝혔다.


주요 기사

비즈/라이프-비즈/산업의 인기 급상승 뉴스

비즈/라이프-비즈/산업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