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유아인, 정신과의사 급성경조증 언급에.."정신 차리세요"

유아인, 정신과의사 급성경조증 언급에.."정신 차리세요"

발행 :

김현록 기자
사진=스타뉴스
사진=스타뉴스


"정신 차리세요."


배우 유아인이 자신을 두고 '급성 경조증 유발 가능성'을 언급한 정신과 의사를 향한 것으로 보이는 글을 남겼다.


뜨거운 SNS 논쟁의 한복판에 있는 유아인은 30일 자신의 트위터에 다시 글을 썼다. 해당 글에서 유아인은 "광기의 집단이 사상검열을 통해 개인과 반대 세력을 탄압하고, 심도 깊은 접근으로 인간의 정신세계에 접근해야 할 정신과 의사들이 부정한 목적으로 인간 정신을 검열하며 반대세력을 강제수용하고 숙청하며 인권을 유린한 오만과 광기의 폐단이 근현대사에서 어떠한 폭력으로 펼쳐졌고 오늘날 우리는 그러한 일들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잘 살펴보시고 시대정신을 상기하시길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정신' 차리세요. 이 헛똑똑이 양반님들아"라고 덧붙였다.


정신과 의사에 대해 언급한 유아인의 글은 앞서 정신과 의사 김현철씨가 트위터를 통해 남긴 글에 대한 대응으로 보인다. 김현철씨는 유아인을 직접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ㅇ아ㅇ'이라고 유아인을 지칭하는 듯한 표현과 함께 "트윗 보니 제 직업적 느낌이 좀 발동한다" "진심이 오해받고 한순간에 소외되고 인간에 대한 환멸이 조정 안 될 때 급성 경조증 유발 가능" "지금이 문제가 아니라 후폭풍과 유사한 우울증으로 빠지면 억수로 위험합니다" "ㅇ아ㅇ 님의 경우 이론상 내년 2월이 가장 위험합니다" 등의 글을 남겼다.


한편 김현철 의사가 언급한 급성 경조증이란 상대적으로 짧은 기간 나타나는 경미한 형태의 조증. 정신분석용어사전에 따르면 '실제 상황과는 맞지 않게 넘치는 활기, 고양된 자기 존중감, 과활동성, 새로운 자극과 경험을 추구하는 행동을 보이는 병리적 정신 상태'를 뜻한다.


주요 기사

    연예-영화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영화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