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그날, 바다', 3일 만에 10만 돌파..정치시사 다큐 최단

'그날, 바다', 3일 만에 10만 돌파..정치시사 다큐 최단

발행 :

김현록 기자
사진=영화 '그날, 바다' 포스터
사진=영화 '그날, 바다' 포스터

다큐멘터리 '그날, 바다'가 개봉 3일 만에 10만 관객을 돌파했다.


15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그날, 바다'(감독 김지영)는 개봉 3일 째인 지난 14일 하루 동안 5만9053명의 관객을 불러모아 박스오피스 6위를 기록했다. 누적 관객은 12만2833명.


배급사 ㈜엣나인필름에 따르면 이로써 '그날, 바다'는 정치시사 다큐멘터리 영화 사상 최고 오프닝 성적을 거둔데 이어 역대 최단 기간 10만 명 관객 돌파 기록을 추가했다.


정치시사 다큐멘터리 역대 최고 흥행작인 '공범자들'(2017년 8월 17일 개봉, 최종 26만512명)이 개봉 8일만에 10만 명 관객을 돌파한 것과 비교해 5일이나 빠른 기록이다.


'그날, 바다'는 2014년 4월 16일 세월호의 항로를 기록한 AIS를 추적해 아직도 밝혀지지 않은 침몰 원인에 대해 과학적인 분석과 증거로 접근하는 추적 다큐멘터리 영화이다.


인천항 출항부터 침몰에 이르기까지 세월호에 어떤 일들이 발생했는지 파악하고 오직 팩트를 기반으로 재현해 세월호 침몰 원인을 추적한다.


정부가 세월호 침몰을 단순 사고라고 발표할 때 핵심 물증으로 제시한 AIS 항적도 분석에 집중하며 침몰 원인을 추적하는 한편, 각종 기록 자료를 비롯해 물리학 박사를 포함한 각계 전문가들의 자문 하에 사고 시뮬레이션 장면을 재현했고, 배우 정우성이 내레이션을 맡았다.


주요 기사

    연예-영화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영화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