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족의 대명절 추석연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야 하는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사람들이 예년보다 많아졌다. 추석에도 집에 있는 당신들을 위한 취향맞춤 넷플릭스 프로그램 추천!
이건 꼭 봐야해 '인간수업'
신예 배우들의 활약을 엿볼 수 있는 상반기 화제작 ‘인간수업'을 만나보자.
'인간수업'은 돈을 벌기 위해 죄책감 없이 범죄의 길을 선택한 고등학생들이 그로 인해 돌이킬 수 없이 혹독한 대가를 치르는 과정을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인간수업'은 베테랑 연출가와 패기 넘치는 신예 작가가 빚어낸 시너지에 신인 배우들의 신선한 에너지가 가득 더해져 탄생한 작품이다. 드라마 '무법 변호사', '개와 늑대의 시간', '결혼계약' 등으로 유명한 김진민 감독과 신예 진한새 작가가 만나 기존에 만나보기 어려웠던 강렬하고도 긴박한 이야기를 그렸다. 김동희, 정다빈, 박주현, 남윤수 등 괴물 신인들의 발견으로 2020년 상반기 최고의 화제작으로 뽑혔다.
어두운 현실에 대한 강렬한 물음을 던지고 있지만 장르적 완성도 또한 놓치지 않은 '인간수업'. 기존 범죄물과 학원물의 레퍼토리를 변주하고, 캐릭터들의 허를 찌르는 입체적인 변화로 영리하게 완급을 조절하며 시선을 뗄 수 없게 만든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