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인 남자 아이돌그룹 빅뱅(지드래곤 탑 태양 대성 승리)의 리더 지드래곤이 Mnet '엠 카운트다운'의 지난 19일 결방분에서 '블랙'으로 1위를 차지, 2주 연속 올랐다.
26일 오후 현재 음악전문 케이블채널 Mnet의 가요 순위 프로그램 '엠 카운트다운'의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추석 연휴로 인해 지난 19일 결방된 방송분의 차트 1위는 지드래곤의 솔로 정규 2집 타이틀곡 중 하나인 '블랙'이다.
이로써 지드래곤은 지난 12일에 이어 '블랙'으로 '엠 카운트다운'에서 2주 연속 정상을 거머쥐는 저력을 보였다. '블랙'은 YG엔터테인먼트 새 걸그룹 멤버로 확정된 김제니가 보컬 피처링에 참여, 더욱 관심을 끌고 있는 곡이다.
지드래곤이 '엠 카운트다운' 2주째 1위를 품에 안으며 과연 이날 오후 생방송을 통해 3주 연속 최고 자리에 오를 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한편 지드래곤은 지난 14일과 22일에는 솔로 정규 2집 수록곡들인 '쿠데타'와 '삐딱하게'로 SBS '인기가요'에서 각각 정상에 올랐다. 또한 지난 20일 결방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는 솔로 정규 2집의 또 다른 타이틀곡인 '니가 뭔데'로 1위를 기록했다.
지드래곤은 이달 발표한 솔로 정규 2집의 수록곡들 중 무려 4곡을 최근 2주 사이 방송사 가요 프로그램 정상에 한꺼번에 올려놓는 진기록을 세웠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