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GD, 신곡 'R.O.D' 강렬한 힙합무대..CL 피쳐링

GD, 신곡 'R.O.D' 강렬한 힙합무대..CL 피쳐링

발행 :

윤상근 기자
사진=SBS '인기가요' 방송화면
사진=SBS '인기가요' 방송화면


빅뱅 멤버 지드래곤이 정규 2집 수록곡인 'R.O.D' 무대를 공개했다.


지드래곤은 29일 오후 생방송으로 진행된 SBS '인기가요'를 통해 신곡 'R.O.D'의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무대에서 지드래곤은 '블랙', '니게 뭔데' 등 앞서 공개한 무대와는 또 다른 모습으로 등장했다.


지드래곤은 원조 '패셔니스타'답게 힙합퍼의 모습으로 등장했다. 화려한 조명과 자극적인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화려함을 전했던 무대 위에 선 지드래곤은 자신만의 음악적 색깔을 십분 발휘했다.


이와 함께 2NE1 멤버 CL도 곡 중간에 등장해 강렬함을 더했다. 지드래곤과 함께 카키색 재킷을 맞춰 입고 나온 CL은 그녀만의 날카로운 모습으로 지드래곤을 지원사격하는 모습을 보였다.


신곡 'R.O.D'는 덥스텝 장르가 가미된 힙합 스타일의 곡으로 강력한 베이스와 드럼, 둔탁하고 느린 템포가 매력적 노래다. '인기가요' 무대에서 씨엘이 맡은 보컬 부분은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작곡가 리디아 백(LYDIA PAEK)이 불렀다.


지드래곤은 신곡 '블랙', '쿠데타', '삐딱하게', '니가 뭔데' 등을 공개한 이후 주요 음악 프로그램에서 1위를 기록하며 상승 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날 '인기가요'에서는 '삐딱하게'로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이날 '인기가요'에서는 지드래곤 외에도 카라, FT아일랜드, 소유, 매드클라운, 송지은, 스피카, 비투비, 레이디스코드, 방탄소년단, 뉴이스트, 더블에이, 에어플레인, 김예림 등이 출연했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