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켈리 클락슨, ''Piece By Piece'로 빌보드 앨범차트 1위

켈리 클락슨, ''Piece By Piece'로 빌보드 앨범차트 1위

발행 :

문완식 기자
사진


켈리 클락슨(Kelly Clarkson)이 여섯 번째 정규 앨범 'Piece By Piece'로 빌보드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16일 소니뮤직에 따르면 켈리 클락슨은 'Piece By Piece'로 빌보드 앨범 차트(3월21일 차트) 1위에 기록했다.


이는 2003년 발매된 데뷔 앨범 'Thankful'과 2009년 네 번째 정규 앨범 'All I Ever Wanted'에 이은, 켈리 클락슨의 통산 세 번째 빌보드 차트 1위 앨범이다.


미국을 비롯한 캐나다, 호주, 영국 등에서도 6위권 안에 진입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며, 전 세계 21개국에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0위권 안으로 진입했다.


국내 차트에서는 첫 싱글 'Heartbeat Song'과 함께 켈리 클락슨의 전매특허 강렬한 고음이 돋보이는 파워풀한 댄스 넘버 'Dance With Me'가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중이다.


이번 앨범에 대해 타임(TIME)은 "파워풀한 팝과 경쾌한 떼창 노래들로 가득한 앨범"이라고 평가했고, 엔터테인먼트 위클리는 "켈리 클락슨이 얼마나 강력한 보컬리스트인지 다시금 상기시켜주는 앨범"이라고 호평했다.


사진


앨범 발매와 함께 켈리 클락슨은 38개 도시를 아우르는 '2015 Piece By Piece' 투어를 발표했으며, 오는 7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그래미 수상에 빛나는 떠오르는 신예 아카펠라 그룹 '펜타토닉스'와 함께 하는 투어로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한편 켈리 클락슨은 오디션 프로그램의 원조격인 '아메리칸 아이돌'의 1회 우승자로, 오디션 스타를 넘어 시대를 대표하는 여성 아티스트로 당당히 자리매김에 성공했다.


2003년부터 지금까지 십여 년 동안 다섯 장의 정규 앨범 (Thankful, Breakaway, My December, All I Ever Wanted, Stronger), 한 장의 베스트 앨범(Greatest Hits - Chapter One)과 한 장의 크리스마스 앨범(Wrapped In Red)을 발매했다.


전세계적으로 2000만장이 넘는 앨범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3회의 그래미 어워즈 수상, 4회의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수상 및 12회의 빌보드 뮤직 어워즈 수상 등 숱한 수상 경력 또한 보유하고 있다.


가장 최근 정규 앨범인 'Stronger'는 미국에서는 물론 한국에서도 큰 사랑을 받아 플래티넘 세일즈를 기록했으며, 2013년 그래미 어워즈 '최우수 팝 보컬 앨범'을 수상했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