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트와이스, 韓 가수로 6년 만에 '홍백가합전' 출연

트와이스, 韓 가수로 6년 만에 '홍백가합전' 출연

발행 :

이정호 기자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걸그룹 트와이스가 일본 대표 연말 특집 프로그램 NHK '홍백가합전'에 한국 가수로 유일하게 참여한다.


16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트와이스가 '홍백가합전'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한국가수가 '홍백가합전'에 출연하는 것은 2011년 동방신기, 소녀시대, 카라 이후 6년 만이다.


트와이스는 이날 오전 도쿄 시부야 NHK 본사에서 진행된 '홍백가합전' 제작발표회에서 "트와이스가 일본 데뷔 후 얼마 되지 않았는데 '홍백가합전'에 출연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 데뷔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저희를 더욱 많은 분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홍백가합전'은 매년 12월 31일 일본 최대 공영방송 NHK에서 방송하며 올해로 68회째를 맞는다. 일본을 대표하는 연말 특집 프로그램으로 역대 최고 시청률 81%, 평균 시청률이 40%를 상회하는 인기를 자랑한다.


올해 '홍백가합전'에는 엑스재팬, 아라시, 칸쟈니 에이트, AKB 48, 케야키자카 46, 노기자카 46 등 일본을 대표하는 가수들이 총출동한다.


한편 트와이스는 지난달 30일 국내에서 발표한 첫 정규앨범 '트와이스타그램'과 타이틀곡 '라이키'로도 인기몰이를 하며 6연타석 인기홈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