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보아 "데뷔 19년차 실감 안나..어릴 때부터 하던일 계속"

보아 "데뷔 19년차 실감 안나..어릴 때부터 하던일 계속"

발행 :

김미화 기자
보아 / 사진=SM엔터테인먼트
보아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올해로 데뷔 19주년을 맞은 보아가 "실감이 안난다"라고 말했다.


2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 KBS 미디어센터에서 보아 새 싱글 '내가 돌아' 발매 및 XtvN '키워드 #보아' 론칭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보아는 "올해 데뷔 19년차인데 사실 실감이 안난다"라며 "저는 어렸을 때부터 해오던 것을 계속 해오고 있을 뿐이다. 어느 순간부터 데뷔 몇 년차인지 안 세게 되더라. 몇 년차 인가 하는 것보다 그 나이에 하던 음악을 신선하게 즐기고 싶은 마음이 크다"라고 말했다.


이어 보아는 "저를 롤모델이라고 말해주는 후배들, 제 첫 음반을 가지고 있다는 분들을 보면 저도 힘이 난다"라며 "30대로 어떤 음악을 할지 저도 기대가 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보아는 오는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싱글 '내가 돌아'를 공개하고, 2월 중 첫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신곡 '내가 돌아'는 라틴풍의 기타와 신스 사운드에 경쾌하고 중독적인 멜로디가 더해진 어반 R&B힙합 댄스록으로, 집착이 심한 남자 때문에 고민하는 여자의 마음 속 이야기를 재치있게 담았다.


또 보아는 데뷔 후 처음 선보이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키워드 #보아'를 통해 컴백 준비 전과정을 공개하고 음악과 인생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지난 22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V라이브 및 네이버TV를 통해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오전 11시 방송되고 있으며, 오는 28일부터 XtvN에서 매주 일요일 밤 오후 11시 방송된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